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함수 Jul 01. 2023

일의 과정을 표현하자

1. 미루는 일이 많아지는 건, Time management 를 실패하는 것이다. 어떻게 진행할지를 고민할 것이 아니라 바로 실행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준비를 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오히려 실행을 억제하는 꼴이 된다. 불확실성이 오래동안 지속되면 진전을 이룰 수 없고 사람들은 곧 흥미를 잃는다. 사업을 이끄는 매니저나 팀장 리더는 본인이 바쁘다고 말하는 것만큼 팀원들은 더욱 정신이 없다. 결정은 신속하게 해서 실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2.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일의 과정이 표현되어야 하는 이유이다. 따라서 일정 시간에 지속적으로 모여 팀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이나 진행되는 프로젝트의 상황을 조망할 수 있게 해야 한다. 프로젝트, 고객사별 대시보드가 필요하다. 이것은 팀 리더에게 시간관리를 용이하게 해줄 수 있다.  


3. 매니저는 팀원들과 진행하는 업무에 대해서 이정표를 제시해줘야 한다. 무엇을 이루어내면 우리는 성장하는 것이라는 성취감을 느끼게 해줘야 한다. 사람들은 그 안에서 매번 주어진 일을 하다보면, 내가 어디까지 왔는지를 모르기 마련이다. '이루었다'는 느낌은 사실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니라 리더가 표현해주고 박수를 쳐줘야 얻을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생각'을 '표현'하는 것.. Conceptual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