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slife Oct 03. 2018

Deblock의 RA를 찾는 글

쓰다보니 6 month recap이 되어버린 글

안녕하세요. 

Deblock의 오현석 입니다. 


Deblock은 ICON Foundation과 AD4th Insight가 공동으로 설립하고 운영하는 블록체인 전문 VC & Accelerator입니다. 

지난번 채용공고를 냈을때만해도, 왜 블록체인 Industry에 바로 지금!! 들어와야하는지를 구구절절 적었던 기억이 납니다. 

안정된 CVC에서의 스타트업 투자 및 펀드 출자 업무를 그만두고, Deblock을 시작하다 보니 저부터도 그렇게 이야기를 써내려 간 것 같습니다. 

그리고 6개월이 지난 지금 주위를 보면 시장이 많이 변했다는게 새삼 느껴집니다. 


국내 VC들도 토큰에 투자하고 있고, 토큰에 투자하기위한 새로운 Entity를 세우는 곳도 점점 생기고 있습니다. 


시장은 급변하고 성장하고 있고, 그 속에서 허우적거리며 이 Field에 있는 다양한 분들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6개월전에 시작한 Deblock은 이제 국내에서 중요한 Crypto Fund중 하나로 나름의 자리를 잡았다고 감히(?) 자평해봅니다. 

Monthly Recap을(https://goo.gl/nvxqtp) 팀의 Markus가 해주고 있지만, 간단히 국문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국내외에 다양한 프로젝트에 투자를 시작했습니다.(http://www.deblock.co.kr/portfolio/)  

현재 최종 단계 협의 중인 프로젝트가 많아서 조만간 훨씬 더 늘어날 것이라 예상합니다. 엄청난 Bear Market이 찾아왔지만, 좋은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투자하는 일은  쉬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몇년간 VC업무를 하면서 배운건, 남이 투자할때 하고, 안할 때 안하면 유니콘을 발굴 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두번째, 지속적으로 국내 초기 시장의 올바른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불금의 아이콘 뉴키즈 온더 블럭체인” 이란 이름으로 매월 Demo Day에 참여하고 있고, 여기 우승팀 중 2팀을 Acceleration 하고 있습니다. 매월 200명 이상의 분들이 찾아주시는 행사가 되었고, 저도 놓치고 있던 시장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행사로 진화해 가고 있습니다. 

(https://goo.gl/fwkWkT


세번째로 Global Alliance를 강화해 가고 있습니다. 

ICX Station(https://goo.gl/Vzv4Vj)의 공식 한국 파트너가 되어서 USA, Japan, Singapore의 글로벌 Alliance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첫 행사는 San Francisco에서 진행되었고, 조만간 한국에서도 모든 팀이 모이길 기대하고 있습니다.(https://goo.gl/FA6KmZ

그 외에도 Global Fund & Influencer Alliance등도 구축했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함께할 사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난 6개월간 너무나 좋은 분들과 함께 Super Team을 만들어 가고 있고, 이런 팀에 함께할 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Position은 Research Analyst 입니다. 

급변하는 시장의 흐름을 읽어주실 분을 찾습니다. 

블록체인 전반의 기술, 비즈니스, 글로벌 트랜드를 우리 팀에게 알려주시고, 세상에 알려주실 분을 찾습니다. 

지금 그런 지식이 있으셔서 함께 하실 수 있으면 최고지만, 그렇지 못하더라도 짧은 시간에 그렇게 성장하셔서 함께 하실 분을 찾습니다. 


매일 전세계의 프로젝트를 검토하고, 프로젝트들을 Accelerating 하는 일에 함께 하시게 될 겁니다. 


지원자격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어떤분도 오셔도 됩니다. 

단지, 이력서와 블록체인과 관련된 본인이 직접 작성하신 글을 보내주셨으면 합니다. 

해당 글의 주제는 블록체인과 관련되기만 하면 어떤 내용도 상관없습니다.

단지, 국문과 영문으로 각각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원은 아래의 링크에서 부탁드리며, 좋은 분들과 함께하길 기대하겠습니다.

2018년 10월 3일 개천절

https://goo.gl/DoZJW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