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승리 Jul 07. 2024

Inverse가 정답이다

수학에서는 역함수를 아래와 같이 정의한다.

역함수: 함수에서 역함수는 원래 함수를 "되돌리는" 함수

함수 f(x)가 x를 입력으로 받아서 y를 출력으로 생성하면

역함수 f⁻¹(y)는 y를 입력으로 받아서 x를 출력으로 생성한다.

이 부분에 하나의 인사이트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필요한 학습을 할 때, 개념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공부하고

공부한 것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문제를 푼다.

하지만 Inverse 원리에서는 그 반대이다.

오히려 문제를 풀면서 내가 얼마큼 어디를 어떤 파트를 모르는지 파악하고

개념을 학습하고 공부하는 것이다.


치열한 공부의 상황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신앙생활을 포기하고 공부하라고 한다.

하지만 Inverse 원리는 그 반대로 얘기한다.

먼저 신앙을 통해 내가 모르는 공부나 내용들이 무엇인지 질문하여

내가 향해야 하는 방향을 확인하라고 한다.

거기에 승리가 있는 것이다.

Inverse는 이미 승리한 사실을 믿고 실행하는 것이다.

오늘 문제풀이를 하면서 내가 20년 이상 공부했던 이론과 개념이 깊이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시 이론과 개념을 보면 새롭게 안 보이던 것이 보이는 것이다.

이론과 개념은 그냥 만들어진 것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사람들에게 준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360도의 방향을 바꾸면 다시 새롭게 보이는 것이다.

그러하기에 Inverse가 정답이다.

Inverse Inverse Inverse  이는 sucess 그리고 victory와 같은 뜻인 것이다.


from 황승리 작가




토요일 연재
이전 01화 승리의 인사이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