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헌트 Sep 10. 2024

쓸데없는 글이라도 써야 하는 이유

[헌트의 사업 인사이트]


✅ 쓸데없는 글이라도 써야 하는 이유


요즘 주변 친구들이 나한테 이런 질문을 자주 한다.


‘나도 너처럼 글을 써보고 싶은데, 마땅한 주제가 없어.’


나도 처음에는 비슷한 고민으로 글쓰기를 매번 미뤄왔었다.




내가 글을 쓰지 못했던 이유는,


✔️자고로 글이란 기승전결이 있어야 하고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도 있어야 하고

✔️표현력도 좋아야 하고

✔️blah blah blah….




전형적으로 고민만 하느라 실행하지 못하는 사람이었다.

(정작 프로젝트는 미친 듯이 벌이면서…)


그렇게 글을 써야 한다는 생각만 하다가 3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어느 날 문득 그동안의 과정을 돌아보다가 깨달았다. 그사이에 너무나 많은 글감이 쌓여있는 것이었다.


그때서야 다시 한번 글을 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막상 글을 쓰려고 노트북 앞에 앉으니, 평소에 안 쓰던 글이 써질 리가 없었다.


그래서 내가 찾은 방법은 비록 쓸데없는 글이라고 느껴지더라도 가벼운 글부터 써보는 것이었다.


그렇게 2달 정도 글을 쓰다 보니 어느새 글 쓰는 게 습관이 되고 크게 어렵지 않은 일이 됐다.




지금은 매일 1개 이상의 글을 발행하고 있고, 글의 깊이에 따라 발행주기도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


처음부터 깊이 있는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그냥 메모장에 휘갈기던 문장이 쌓여 하나의 글이 되고, 글이 쌓여 하나의 이야기가 완성되는 것이었다.




그래서 오늘의 결론


쓸데없는 글도 못 쓰면 깊은 글은 엄두도 낼 수 없다.


글글글 글을 씁시다.



✔️ 글쓰기가 어려운 분들은 사진첩에 있는 사진 10개 선택해서 오늘의 일기부터 써보세요! 딱 10번만 참고 써보면 글 써집니다.



#사업 #인사이트 #브랜딩 #마케팅 #가치관 #방향성 #도전 #성장 #기록

작가의 이전글 동티모르 EP.14 : 일상, 운전 교육(쿠키 있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