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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헌트의 사업 인사이트]

by 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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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처음 창업을 시작할 때는 브랜딩의 중요성을 몰랐다.


그저 좋은 서비스를 만들면 사람들이 알아서 찾아올 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제품 외에도 그것을 만드는 '사람'의 스토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다.




내가 만난 여러 창업가들도 비슷한 고민을 했다.


뛰어난 기술이나 아이디어가 있어도, 그것을 세상에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어떻게 전달해야 할지 막막해했다.


브랜드는 단순한 로고나 이름이 아니다. 그것은 내가 추구하는 가치와 이야기다.




내가 처음 퍼스널 브랜딩을 시작했을 때, 단지 내 이야기를 기록하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 기록이 누군가에게 영감이 되고, 때로는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한다는 걸 알게 됐다.


특히 요즘처럼 수많은 정보와 서비스가 넘쳐나는 시대에는 나만의 브랜드가 더욱 중요하다.




어떤 분야든 경쟁은 치열하다.


비슷한 제품과 서비스가 넘쳐나는 상황에서, 사람들이 나를 선택할 이유를 만들어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브랜드다.


더불어 브랜드는 든든한 방패가 되기도 한다.


하는 일이 잘 안 풀리거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때, 그동안 쌓아온 브랜드 가치는 큰 힘이 된다.


개인 브랜딩을 통해 쌓은 신뢰가 있었기에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도 많은 사람들이 응원해주었다.




이런 경험들이 저스트두잇클럽을 만들게 된 계기였다.


나처럼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었다.


결국 브랜드는 내가 하는 일의 연속성과 일관성을 보여주는 증거다.


일시적인 성공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오랫동안 일관된 가치를 전달하는 것.


그것이 바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야 하는 진정한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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