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트의 사업 인사이트]
✅ 브랜드를 키우려면 기록해라
많은 창업가들이 브랜드를 시작하자마자 "어떻게 팔지?"만 고민한다.
하지만 요즘 잘 나가는 브랜드들을 분석하면 전혀 다른 성장 과정을 보인다.
성장하는 브랜드들은 팔기보다 '기록하기'를 먼저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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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록은 신뢰를 만든다
매일의 과정, 시행착오, 작은 배움들을 기록하다 보면 브랜드가 쌓아가는 흔적이 '스토리'가 된다.
그 스토리는 고객에게 신뢰를 준다.
노션남매를 만들 때도 처음부터 완벽한 콘텐츠를 내놓으려 하지 않았다.
오히려 우리가 노션을 배워가는 과정, 시행착오까지도 솔직하게 기록했다.
그 진정성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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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록은 팬을 만든다
사람들은 결과보다 과정을 좋아한다.
브랜드가 성장하는 뒷이야기를 기록하면 고객은 단순 소비자가 아니라 함께 응원하는 팬이 된다.
노션남매 팔로워 100명일 때 시작한 크라우드 펀딩.
매일 인스타 라이브로 준비 과정을 공유했다. 어설픈 성대모사도 하면서.�
그 2주간의 기록이 팔로워들과 자연스럽게 친해지는 계기가 됐고, 펀딩은 큰 성공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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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록은 콘텐츠가 된다
팔려고 억지로 만드는 콘텐츠는 힘들다.
실제로 그런 콘텐츠들에는 사람들은 관심이 없다.
하지만 기록은 자연스럽게 콘텐츠가 된다.
이 축적된 기록들이 브랜드 자산이 되어 시간이 갈수록 힘을 발휘한다.
지금 헌트레코드에 올리는 모든 글이 그렇다.
억지로 만드는 게 아니라 내가 경험한 것, 고민한 것들을 기록하는 것뿐이다.
그 기록들이 쌓여 지금 이 브랜드가 만들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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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록은 브랜드를 키운다
팔려고만 하면 매출은 순간에 그친다.
하지만 기록은 브랜드를 장기적으로 성장시킨다.
지금의 기록이 쌓여 내일의 팬을 불러온다.
헌트레코드 계정이 날아갔을 때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었던 이유는 모든 콘텐츠를 노션에 백업해뒀기 때문이다.
기록의 힘을 믿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브랜드를 키우고 싶다면, 기록을 우선하자.
그 기록이 결국 가장 강력한 세일즈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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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기록이라도 좋습니다. 그 기록이 쌓여 여러분만의 브랜드가 될 테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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