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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루나 Jul 15. 2019

인공지능 시대, 의사결정은 데이터로 하라

서울데이터과학연구회

KBS 1R 경제세미나 강연(20190706)을 듣고

데이터과학을 공부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인공지능 마케터 마대리 이야기입니다.

마케팅 의사결정

팔릴까? 안 팔릴까?

신규 고객 찾기


인공지능 시대, 의사결정은 데이터로 하라


마케터는 판매자와 소비자가 모두 윈윈하는 게임을 만들어야 한다.


마케터는 어떻게 하면 시끄럽게 만들 것인가를 고민한다.



트리플 미디어 triple media

페이드미디어 paid media

온드미디어 owned media

언드미디어 earned media


의사결정권자가 판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마케팅 의사결정


모든 것에는 흔적이 남는다.

단순 검색량만으로 안된다.

데이터에 기반하여 분석하라.

목표대비 실적으로 보고.

마대리에게 데이터 수집, 분석, 보고 맡기고, 본연의 크리에이티브에 집중하세요.


팔릴까? 안 팔릴까?


마대리는 시장 트렌드를 알려준다.

예측 영역에 관한 이야기.

긍정 피드백의 바이럴을 지표화.

시계열 분석.

작년에 팔릴 만큼은 올해도 팔릴 것이라 가정.

그리고 가설을 세운다.

DPI(Digital Power Index)

의미 없는 키워드를 의미 있는 숫자로.

감성 분석.

모든 브랜드, 산업군, 장소, 미디어플랫폼 등등

일상 전체를 한눈에.

VOI(Value On Investment)= 수익/광고비

조회수, 반응, 시청률, 댓글

꾸준한 지표관리

신규 고객 찾기


디지털마케팅플랫폼(DMP; Digital Marketing Platform)

관심사 가진 회원 DB

누가 가지고 있을까?

이제는 데이터 세상

더 중요한 것은 데이터 해석 능력.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야기대로 마케팅!

가장 좋은 일을 할 수 있는 방법.


#한장정리


#handwriting #mindmap


'인공지능 시대, 의사결정은 데이터로 하라'-이진형

https://www.asiae.co.kr/article/2019062708240145246


서울데이터과학연구회에서 같이 연구해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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