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환희 Oct 12. 2015

오후 네시 오십삼분 레인보우브릿지

도쿄, 일본


문득 지는해를 천천히 기다린 적이 없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다이바의 어느 잔디밭에 누워 레인보우 브릿지의 불이 켜지기만을 기다리다보니 그 생각이 스쳤다. 이번 일본 여행은 왜인지 조금 바빠서, 여행때면 그렇게 어딘가에 올라 감상하던 해질녘을 제대로 맞이한 적이 없었다. 마주하는 것들이 모두 바빠서 나도 덩달아 바빠진 것인지. 도시 위주로 움직이다 보니 내 패턴도 이들의 일상을 따라 쫓기듯 움직인 것인지. 떠나는 날짜가 눈앞에 다가 오고서야, 멍하니 있는 시간을 허했다. 그제서야 일분일초마다 달라지는 하늘 색을 온전히 담아낼 수 있었다.


4시 28분 도쿄타워에 불이 켜졌다. 

그리고 4시 35분 레인보우 브릿지에 불이 켜졌다. 

그 불빛을 따스하게 맞이할 정도의 어둠은 4시 53분에 찾아왔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느 아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