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스안냥 Apr 22. 2020

내가 제일 궁금하다.


나는 지방중소도시에 살고 있는 30대 중반의 여자이다.

동갑내기 남자친구가 있고 고양이 두마리와 함께 살고 있다.


나는 한번도 내 인생에 대해 깊이 고민해본 적이 없다. 

대학교도 휩쓸리듯 들어갔고 직장도 엄마의 권유로 인해 이력서를 쓰고 들어갔다.

퇴사 후에는 남자친구의 말에 흔들리며 살아왔고 지금의 내 모습이 되었다.


지금의 내모습이 궁금한가?

내세울만한 학벌도 직업도 돈도 없다. 자존감은 낮으며 감정적이고 불편함은 모조리 피하며 살고 있다.

그런데 이렇게 더 살다가는 나의 존재는 사라지고 두려움과 무서움, 걱정이 나를 잡아먹을것 같다.

용기를 내서 나의 이야기를 하기로 마음먹었다.


나와의 대화는 한번도 깊이 나눠본적이 없다. 그저 싫고 좋음. 단 두 가지로 인생을 살아왔다.

내가 가장 어려워하는 질문 중 하나가 당신 소개를 해보세요~ 이다.

대체 무어라 답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지만 모른 채로 계속 둘 수는 없기 때문에 나와 대화를 조금씩 해보려고 한다.

부디 나의 내가 솔직해지기를 바래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