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클 세계관 네 번째 캐릭터/브랜딩 3D 캐릭터 제작/하이퍼크루
이 문서는 하클 크루 드나의 특성에 관한 문서입니다. 하클 세계관에 대한 내용은 메타버스 스타트업은 사내 프로젝트로 가상 우주 만든다 문서를, 3D 캐릭터 제작과 트윙에 대한 내용은 3D 캐릭터 제작기- 하이퍼클라우드 세계관의 두 번째 캐릭터 ’트윙’ 편 문서를, 일렉에 대한 내용은 은둔 과학자 ‘일렉’의 정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하이퍼스페이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리즘 세공 디자이너이다. 하크리가 모은 큐브프리즘을 지구에 어울리는 형태로 디자인, 가공한다.
지구의 생명체인 토끼와 비슷한 외형을 띠고 있다. 다만 토끼와 달리 길고 찢어진 눈과 긴 속눈썹이 매력 포인트. 겉으로는 화려하고 차가워 보이지만 악세사리와 망토를 벗으면 수수하고 귀여운 매력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시간을 악세사리를 착용하고 다닌다고 보면 된다. 망토는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이며 가문 대대로 내려온 것이라는 소문도 있다. 손가락에 착용한 것은 악세사리처럼 보이지만, 사실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골무 반지 형태의 장치이다. 큐브프리즘 가공 장비를 악세사리 형태로 변환시키기 위해 꽤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는 후문.
트윙 보다는 크지만 다른 크루원들에 비하면 왜소한 편에 속한다.
가공을 통해 프리즘에 고유한 디자인을 적용하는 프리즘 세공 디자이너이다. 하크리가 모은 큐브프리즘 조각을 전달받아 세공을 진행한다. 즉 하크리가 모은 큐브프리즘은 콘텐츠 원석이고, 드나는 그것을 아름답게 가공해 보석(완성된 콘텐츠)으로 만드는 작업을 하는 셈. 이렇게 완성된 큐브프리즘의 내용에 따라 하트프리즘, 하이퍼프리즘 등 특정 이름을 붙이게 된다.
하이퍼스페이스에서 깐깐함과 꼼꼼함을 담당하고 있다. 때때로 다른 크루원들이 지쳐 나가 떨어질 때도 있지만, 큐브프리즘을 다채롭게 가공하는 실력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기 때문에 크루원들이 드나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는 편이다.
큐브프리즘을 가공하는 일의 특성상 꼼꼼하고 세심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특히 큐브프리즘을 가공할 때는 신중하고 정교하게 작업한다. 섬세한 감각을 갖고 있어 까탈스러우며, 감정 기복이 심하고 종종 예민해진다. 특히 장시간 콘텐츠 탐색중인 드나는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다. 기분이 안좋을 경우 토끼같은 귀를 빙글빙글 꼬는 습관이 있다.
외모에 관심이 많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나르시시스트. 세련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독특하고 멋진 것을 좋아한다. 희귀한 큐브프리즘인 하이퍼프리즘을 악세사리로 활용하기도 하는 등 실험적인 스타일을 즐긴다. 다만 치장하고 있지 않을 경우 자신감이 급격히 떨어진다. 프리즘 세공을 하다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름다운 것을 바라보며 안정을 취하는데, 주로 거울을 보거나 하이퍼프리즘 멍을 때린다.
때때로 잘난척이 심해 다른 크루원들이 진절머리를 치는데, 웬만하면 자기주장을 굽히지 않아 크루원들의 일을 망칠 때도 있다.
드나는 대대손손 몇 세대에 걸쳐 내려온 큐브프리즘 세공-디자인 장인 가문의 5대 손녀이다. 드나의 세공 기술은 증조할머니 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것을 전수받은 것이며, 하이퍼스페이스에서 1등 세공 디자이너로 인정받는다. 가문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한데, 드나가 항상 들고다니는 거울과 망토의 문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어렸을 적, 드나의 증조할머니가 우주에서 구하기 어려운 희귀한 약초를 사용해 “하이퍼프리즘”이라는 큐브프리즘을 완성시켜 드나의 가문이 유명해졌다. 이때부터 드나는 세공 디자이너라는 직업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하이퍼프리즘”은 신비로운 첨가물을 넣어 만든 몇백년 된 큐브프리즘인데, 하이퍼스페이스 전역에서 가장 밝게 빛난다. 드나가 가장 아끼는 물건이기도 하다. 드나가 하이퍼프리즘을 착용하고 손거울을 보며 위로를 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증조할머니가 돌아가시기 전까지만 해도 가문에서 사랑을 넘치도록 받고 자랐다. 하지만 모종의 사건으로 현재 드나는 혼자 지내고 있다. 이 이야기는 아는 크루원이 아무도 없었는데, 드나가 일렉에게만 이야기했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
자신 외에 좋아하는 생명체가 없다는 발언으로 하이퍼스페이스가 떠들썩해진 적이 있다.
위의 발언과 상반되게 드나가 일렉을 마음에 두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소문이 있다. 소문의 출처는 트윙인데, 드나가 작업중인 일렉을 멀리서 오랜 시간동안 응시하는 것을 봤다고 한다. 합성인지 아닌지는 불분명하지만 현재 사진까지 퍼진 상태. 이 소문 이후로 드나가 일렉을 더 쌀쌀맞게 대하고 있다. (일렉은 이에 대해 전혀 신경쓰지 않는 반응이다.)
거울 보는 것이 취미이지만, 한편으로는 트윙과의 드라이브도 즐긴다고 밝힌 적이 있다. 트윙의 스피디한 운전실력으로 종종 스트레스를 풀곤 한다고.
트윙의 고글이 예뻐보였는지, 몰래 착용했다가 트윙이 극대노한 사건이 있다고 하크리가 밝혔다. 이때문에 트윙이 자신에 대한 소문을 퍼트리고 다녀도 크게 화를 내지 못했다고 한다.
일렉에게 완성된 큐브프리즘을 전달해야 하는데 하필 하트프리즘이 생성돼 논란에 불을 지핀 적이 있다.
마음에 드는 큐브프리즘 조각이 없으면 괜히 하크리에게 신경질을 부린다고 한다. 하지만 하크리는 신경조차 쓰지 않는다고.
속눈썹이 매우 길다.
일렉이 외로워하는 드나를 위로해줬다고 주장하는데, 정작 일렉은 그런 기억이 없다고 한다.
이미지의 저작권은 하이퍼클라우드 소유로 무단배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2023 HYPER Cloud, Inc. all rights reserved.
관련 콘텐츠 살펴보기 >>
► 하이퍼클라우드 브랜딩 연구소 - 메타버스 스타트업은 사내 프로젝트로 가상 우주 만든다
► [브랜딩 연구소] 3D 캐릭터 제작기- 하이퍼클라우드 세계관의 두 번째 캐릭터 ’트윙’ 편
► 하클 세계관의 세 번째 캐릭터, 은둔 과학자 ‘일렉’의 정체 (feat. 브랜딩 3D 캐릭터 제작)
다른 흥미로운 콘텐츠 살펴보기 >>
► "메타버스 전문 기획자될 분, 하이퍼클라우드로 오세요" - 기획자 알렉스 인터뷰
► 하이퍼클라우드 조직문화 - 메타버스 스타트업 첫 출근한 에디터의 아침
► '3D 기업 홍보영상' 제작기, 영상 콘텐츠 제작 가이드 활용 Tip까지
► 하이퍼클라우드 YEAR-END Party! 한 해를 마무리하는 하클러 방식 ✌️
► 하이퍼클라우드 웰컴 키트, 진심을 담은 인터널 브랜딩
► [인턴일기 1탄] 첫 출근했습니다! - 사회 초년생의 우당탕탕 회사 적응기
► 2023 ver 온보딩 - 하이퍼클라우드가 신규 멤버를 맞이하는 법
하이퍼클라우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하이퍼클라우드 노션 페이지 바로가기 ▼
▼ 하이퍼클라우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