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하는 힘

상상이 현실로 되다

by 서담

빠르게 변화하고 편한 삶을 추구하며 가벼운 이해관계들로 살아가는 요즘이다. 보고를 해야 하는 시간이든 보고서를 만들어야 하는 시간이든, 누군가를 명분 있게 설득을 해야 하든, 어떤 일이든 고민 없이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




고민은 우리가 상상한 것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자, 꿈을 현실로 이끌어 나가는 열쇠이다. 고민은 사람마다 그 강도와 판단하는 잣대가 제각각이라는 생각이 든다.




누구나 기준은 다르지만 살아가면서 크고 작은 고민을 하면서 살아간다. 고민과 걱정을 혼동하지는 않길 바란다. 걱정이 불안감을 불러일으키는 행위라면, 고민은 불안감을 잠재우는 행위라고 표현할 수 있다.




시간 지나 스스로 고민하고 깊이 있는 모습은 더 나은 나를 만들면서 결코 헛된 시간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때로는 어려운 선택 앞에서의 고민은 늘 나에게 새로운 가능성의 문을 열어주었다.




눈을 감고 상상했던 것들을 고민을 통해 계획으로, 계획을 통해 현실로 바꾸어 나가는 과정은 마치 지난한 시간을 통해 씨앗을 싹 틔우는 일과 같은 일이다.




어쩌면 정성스럽고 진심이 담긴 생각하는 힘이 절실히 필요한 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한다. 더 나은 고민의 정도와 깊이에 따라 그 어떤 일이든 성과와 결과는 많은 차이를 가져온다고 생각한다.


고민하는 힘!

무엇이 되었든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은 없으니까.


상상이 현실로 변하는 순간,
그 무게를 지탱하는 것은 우리의 고민하는 힘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오늘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