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선택

내일의 결정

by 서담

인생은 매 순간, 우리가 만들어가는 선택의 연속이다. 오늘의 선택은 마치 삶의 건축가가 내일의 기반을 쌓는 것과 같다. 내일은 오늘 만들어가는 나의 선택으로 결정된다. 나의 손으로 그릴 수 있는 그림이다.




나의 목표, 꿈, 그 어떤 것이든 내일을 채우는 펜과 같다. 그 펜을 꽉 쥐고, 나만의 색깔과 모습으로 내일의 그림을 그려 나간다. 나에게 미래에 대한 무궁한 가능성을 안겨주는 동시에, 나에게 책임감 있는 주인이 되라는 메시지이기도 하다.




종종 우리는 작은 선택을 무심히 지나치곤 한다. 하지만 작은 선택이 큰 변화의 시작일 수 있다. 어제의 실수나 내일의 걱정에 묶여있지 않고 오늘의 소소한 행동이 내일을 바꿀 열쇠라고 여긴다.




나의 삶을 나만의 독특한 이야기로 만드는 중요한 재료이다. 오늘의 선택은 마치 내일에 대한 투표와 같다. 나는 내일의 모습을 어떻게 원하느냐에 따라 오늘의 투표를 적절하게 해야 한다. 어쩌면 생각했던 작은 목표에 가까워지고, 나만의 꿈을 이룰 가능성을 한 뼘 더 높여준다.




우리는 내가 쓰는 인생 드라마 대본의 작가이자 주인공이고 감독이다. 자기 삶에서 선택의 주인이다. 지나온 과거에 켜켜이 쌓아온 결과로 오늘의 나를 보듯이 오늘 순간순간의 선택이 내일의 결정을 그린다. 선택의 주인으로서의 나의 삶, 그리고 내일의 모습을 직접 꾸미는 여정은 끝이 없다.


오늘 품은 선택은 마치 내일의 초상화,
당신이 어떤 모습으로 표현될지를 그려낸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약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