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현주 Nov 20. 2022

위로의 책

The Comfort Book by Matt Haig



작년에 너무 인상깊게 읽은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의 작가 매트 헤이그의 신작이 출간되었다길래 전자책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 구매해서 읽게 되었다.


이 책의 글귀나 에세이들을 읽다보니 역시 미드나잇 라이브러리가 그냥 나온 책이 아니다 싶었다. 절망의 시간을 이겨낸 작가가 독자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이야기들이 많이 담겨있다.


”영원은 현재로 이루어진다“ 라는 시인 에밀리 디킨스의 명언이 참 좋았다. 영어로는 더 좋음. Forever is composed of nows. 에밀리 디킨스의 시선들 잘 정리된 책 있으면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책에 담긴 일러스트들이 예뻐서 글을 읽으면서 갤러리에서 그림 전시를 보고 있다는 느낌도 받을 수 있었다. 지금 잠시 디지털 드로잉 배우는거 중단했는데 기회되면 다시 시작해야지 ~


그리고 부크크에서 독립출판한 에세이책들도 생각이 났다. 약간 이 책도 비슷한 느낌이었어서 더 그랬던 것 같다. 책 쓰는 것도 또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오랫만에 드는 요즈음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면 아이의 상처 치유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