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현주 Aug 26. 2024

아티스트 소개글 업데이트



9월에 예정되어 있는 신곡, 싱글 발매를 앞두고, 아티스트 소개글 업데이트 :)



*******



Teal (모현주)는 2020년 7월 6일 그녀의 자작곡 싱글인 “Alice in Wonderland“를 발표하며 싱어송라이터로 데뷔했다. 2022년 10월에는 그동안 발표한 싱글들에 새로운 곡들을 더해 미니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다. 같은 해 12월에는 써밋플레이 크리스마스 작사 챌린지에서 우승해 작사가로도 데뷔하였으며, 우승곡인 ”크리스마스 무드“를 발매했다. 2023년 9월에 발표한 ”거울 나라의 앨리스“는 데뷔곡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후속편 같은 곡이다.


감정과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글을 쓰길 좋아하는 그녀는 어느날 문득 ‘글에 음을 붙이면 노래가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음악을 시작했다. 그래서 자작곡들의 경우 가사를 먼저 쓰고 곡을 쓰는 방식으로 작업하는 편이며, 좋은 가사 쓰기에 관심이 많다. 주요 장르는 인디 음악, 발라드, 신스팝 등이며 순수하고 청아한, 꿈결 같은 느낌의 곡들이 많다. 가끔은 현실이 어둡고 무겁게 느껴진대도, 꿈꾸는 마음들이 만들어가는 투명한 시공간들에서 힘을 얻는 편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