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가 진행되고 잔금을 치르다 보면 어느덧 꿈에 그리던 입주가 다가온다.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이지만, 모두 마무리하는 순간이 오기 마련이다. 자연스레 입주 단지 주변에 대한 궁금증도 생긴다. 온라인 뉴스와 커뮤니티 등에서 수많은 정보가 쏟아지지만, 사람마다 필요한 것은 다르다. 듣고 취합한 정보가 실제와 다를 가능성도 있다. 발품을 팔아 입주 단지 주변을 알아보는 탐방 시간을 마련한 이유다. 대우건설의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단지를 둘러본 현장기를 소개한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단지정보>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번지 일대
세대수 : 아파트(665세대), 오피스텔(460실)
구성 : 120㎡A, 121㎡B, 122㎡C, 147㎡A, 150㎡B, 151㎡C, 222㎡A, 222㎡B, 273㎡B, 274㎡A
입주예정 : 2023.09
ㅣ화서역이 눈길을 끌고 있는 이유ㅣ
사실 화서역은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지 않다. 서울 중심권도 아니고 경기 요충지도 아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눈길을 끌 만한 요소가 분명히 있다. 경기 중심지 가운데 있기 때문이다. 경기 교통 중심지 수원까지 6분, 판교와 함께 집값을 좌우하는 광교까지 20분, IT 산업 단지 판교까지 30분, 안양의 최대 번화가인 안양일번가까지 30분, 인천 소래포구까지 40분이 걸린다. 화서를 ‘무게중심’이라고 하기도 한다.
요충지까지 지근거리라 할 순 없지만, 어느 곳에 가더라도 무리가 아니기 때문이다. 서울의 요충지인 강남과 여의도까지도 차로 1시간 정도 소요된다는 것을 고려하면 화서역에 관심을 기울일 만하다.
ㅣ스타필드 수원과 가까운 파급효과ㅣ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은 2023년 12월에서 2024년 초에 오픈 예정인 스타필드 수원과 매우 가깝다. 가뜩이나 입지가 좋은 가운데 스타필드까지 들어오니 살기에 더욱 편리해지는 것이다. 특히 스타필드 수원은 서울 코엑스몰에서 운영하는 '별마당도서관'을 비롯해 대규모 F&B 공간,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 영화관, 펫파크 등 각종 체험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경기권을 대표하는 쇼핑문화복합시설로 각광받는 가운데 피트니스 시설과 수영장 등을 포함한 대규모 스포츠 시설까지 들어설 예정이라 파급효과가 천정부지로 솟구칠 수도 있다.
스타필드 수원은 지하철 1호선 화서역에서 도보 10분 이내일 정도로 입지가 탁월하며 이 주변엔 먹거리촌까지 형성돼 있다. 여기에 스타필드 수원까지 들어오기 때문에 가치가 지속적으로 오를 것으로 보인다. 화서역이 신분당선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는 점도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일으킬 전망이다. 신분당선은 정자와 판교, 강남과 신사 등 서울과 경기 중심지로 모두 갈 수 있는 노선이라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의 인프라는 지속적으로 개선될 가능성이 있다.
ㅣ학군도 좋고 주변 환경도 좋고ㅣ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이 살기에 편리한 이유는 학군과 주변 환경이 좋기 때문이다. 단지 인근에 송림초등학교와 명인중학교, 장안고등학교 등이 있는데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이 지역을 대표하는 정자동 학원가는 학부모들에게 인정받은 명문이다. 수원 인근에서도 이곳까지 올 정도로 명망이 높은 학원가다. 또한 성균관대학교와 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등 명문 대학교도 인접해 있는 등 전반적인 학군이 우수하다.
환경도 훌륭한데 숙지산과 여기산, 서호공원, 여기산공원, 서호꽃뫼공원, 만석공원, 일월저수지 등이 있는 등 친환경적인 곳들이 조성돼 있다.
단지 전경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