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가 진행되고 잔금을 치르다 보면 어느덧 꿈에 그리던 입주가 다가온다.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이지만, 모두 마무리하는 순간이 오기 마련이다. 자연스레 입주 단지 주변에 대한 궁금증도 생긴다. 온라인 뉴스와 커뮤니티 등에서 수많은 정보가 쏟아지지만, 사람마다 필요한 것은 다르다. 듣고 취합한 정보가 실제와 다를 가능성도 있다. 발품을 팔아 입주 단지 주변을 알아보는 탐방 시간을 마련한 이유다. 포스코이앤씨의 더샵 센트로 단지를 둘러본 현장기를 소개한다.
<더샵 센트로 단지정보>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북수리 389번지 일원
세대수 : 939세대
구성 : 76㎡A·B, 84㎡A·B·C, 106㎡
입주예정 : 2023.10
단지 전경 영상
ㅣ활기를 띠고 있는 아산 부동산 시장ㅣ
건설업계에 따르면 아산 부동산 시장은 활기를 띠고 있다. 분양과 입주 등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모양새다. 규제가 집중된 수도권을 피해 오는 수요자들이 꾸준하게 유입되는 가운데 아산시 차원에서 인구 유입 기회를 살리기 위해 곳곳에서 개발 사업과 투자 유치를 활발하게 진행하는 중이다. 여기에 발맞춰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2019년 아산 탕정에 OLED 사업에 약 13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4월엔 4조 1,000억원을 추가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LED보다 OLED가 각광받는 가운데 생산 거점을 아산으로 정한 것이다. 더샵 센트로 역시 미래가치에 대한 수혜가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ㅣ교통이 편리한 더샵 센트로ㅣ
아산에는 최근 분양과 입주 단지가 연달아 들어서고 있다. 아산은 물론 충청도의 전반적인 인프라 발전 속도가 상승곡선을 그리는 모양새다. 더샵 센트로가 들어설 곳도 마찬가지다. 특히 교통이 편리하다. KTX∙SRT 천안아산역, 지하철 1호선 아산역, 배방역이 인접해 편리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지하철 1호선 탕정역이 정상적으로 문을 열어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됐다. 또한 온천대로를 이용하면 아산 내외곽의 접근성이 훌륭하다. 물론 역세권이라고 하기엔 무리다. 탕정역까지 약 1.5㎞, 1호선 배방역까지 약 2.3km라 걸어서 가기엔 시간이 걸릴 것이다. 다만 두 역 모두 버스가 인근에 있는 만큼 걸어가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충분하다.
ㅣ교육과 자연환경 모두 누리자ㅣ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교육에 신경 쓴다. 가까울수록 만족도가 높다. 배방초등학교, 배방중학교, 배방고등학교 등은 물론 아산 모종 학원가도 인접해 교육여건도 훌륭하다. 특히 2025년 3월 단지에서 매우 가까운 곳에 월천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사실상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이른바 ‘초품아’가 되는 것이다. 자연환경도 좋다. 주변에는 지산체육공원, 용곡공원, 배방산, 월봉산 및 곡교천 등이 있는 만큼 아이들과 산책하기에 적합하다. 태권도, 합기도, 복싱 등 다양한 체육 기관까지 있으니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