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가 진행되고 잔금을 치르다 보면 어느덧 꿈에 그리던 입주가 다가온다.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이지만, 모두 마무리하는 순간이 오기 마련이다. 자연스레 입주 단지 주변에 대한 궁금증도 생긴다. 온라인 뉴스와 커뮤니티 등에서 수많은 정보가 쏟아지지만, 사람마다 필요한 것은 다르다. 듣고 취합한 정보가 실제와 다를 가능성도 있다. 발품을 팔아 입주 단지 주변을 알아보는 탐방 시간을 마련한 이유다.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부평그랑힐스 단지를 둘러본 현장기를 소개한다.
<e편한세상 부평그랑힐스 단지정보>
주소 : 경기도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36-3번지 일대
세대수 : 5,050세대
구성 : 61㎡, 83㎡A·B, 85㎡C, 92㎡A·B, 110㎡A·B, 158㎡, 184㎡
입주예정 : 2023.10
ㅣ아이 키우기 좋은 부평그랑힐스ㅣ
너무 자주 언급해서 식상할 수 있지만, ‘초품아’의 가치는 어마어마하다. 아이가 있는 가정이 집을 알아볼 때 가장 중요한 요소다. 가까울수록 좋다. 어리다면 통행에 더욱 신경 써야 하기 때문이다. e편한세상 부평그랑힐스 인근에 초등학교가 4개나 있다. 청천초등학교, 용마초등학교, 마곡초등학교, 산곡북초등학교가 있는데 단지에서 모두 가까운 거리다.
이례적이다. 특정 지역 주변에 초등학교가 이렇게 많이 있지는 않다. e편한세상 부평그랑힐스가 5,050세대라는 대단지고 오는 11월 바로 옆에 부평캐슬&더샵퍼스트의 입주가 시작된다. 인천의 주요 지역인 부평구청역 인근이라 유동인구가 많다. 초등학교가 이렇게 많다는 것은 현재 인구와 예상 인구가 더 많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깔린 것으로 보인다. 소외된 지역보단 유동인구가 활발해 다양한 친구들과 교류하며 사회생활의 초석을 다지는 것도 아이에게 도움 될 듯하다.
ㅣ부평그랑힐스의 미래가치ㅣ
집을 구매할 때 중요한 요소 가운데 하나는 미래가치다. 집을 투자 수단으로 단언할 순 없지만, 매수했을 때보다 가격이 오르기를 바라는 것이 당연지사다. e편한세상 부평그랑힐스의 미래가치는 꽤 높은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일단 인근에 아파트가 많다. 두산위브더파크, 청천아파트, 부평캐슬&더샵퍼스트 등이 있다. 거대 주거 단지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활발하고 편의시설과 등 대형 인프라들이 지속적으로 들어올 가능성이 크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이 일대에 50,000여명이 거주하는 이른바 ‘미니 신도시’가 형성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주변의 도시정비사업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상업시설뿐 아니라 주변에 인천나비공원, 맑은내공원, 인천둘레길3코스 등과 연계한 상품성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인프라가 워낙 훌륭한 덕분이다. 자리도 훌륭하다. 7호선 산곡역이 가장 가깝고 인천 1호선 부평구청역도 갈 만한 거리다. 개발이 잘 된 지역에 자리했다는 점 역시 e편한세상 그랑힐스의 미래가치를 높게 전망할 이유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