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이슨 Sep 28. 2022

무조건 꿈을 이뤄야 하는 5가지 이유

자신을 믿고 끊임없이 나아가세요




가슴 뛰는 나만의 꿈 갖고 있나요?





내 인생을 가슴 뛰게 하고 나를 위대하게 만들어주는 꿈을 갖고 있나요?


가끔 누군가에게 꿈을 말하면 '현실적이지 않다, 몽상가다, 정신 차려야 한다' 등 이룰 수 없는 것으로 치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꿈과 생각이 삶을 가치 있게 만들고 희망을 갖고 살게 만드는 것입니다.


인생의 모든 건 나의 생각에서 시작됩니다. 주변 사람들이 무어라 말하든 간에 신경 쓰지 마세요. 내 인생은 내가 주인공입니다. 다른 사람의 말에 휘둘리지 않고 내 꿈을 위해 도전하는 것이 스스로 해야 할 일입니다. 내가 느끼는 대로, 계획한 대로 삶을 살아가면 됩니다.


내 꿈을 쫓아간다는 것, 정말 가슴 뛰는 문장 아닌가요?

  

  
오늘은 우리 모두가 꿈을 현실로 만들어야 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이 콘텐츠를 읽고 꿈에 다가가는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









1.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 준다


나를 진정으로 행복하게 만드는 것에 대해 우리는 이미 알고 있습니다. 이 행복은 우리 삶의 모든 면을  더 좋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의 꿈은 이 행복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우리의 마음은 항상 최선의 이익을 찾고 있습니다. 행복은 내 인생에서 가장 큰 관심사 중에 하나입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내 마음을 따르는 것이 행복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만약 지금 내가 원하는 꿈을 이뤘다고 생각해보세요. 행복한가요? 불행한가요?




2. 인생을 후회 없이 살 수 있다


아무리 많은 사람들과 함께 있더라도 결국 가장 중요한 건 나 자신입니다. 내 안의 목소리, 지금 내 마음, 지금 내 생각은 내 안에서 끊임없이 대화하고 있습니다. 이건 잔소리가 될 수도 있고, 내 꿈에 다가가기 위한 비전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하지 않았을 때 후회하게 됩니다.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금 현재 너무 바쁘고 여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내 안의 소리를 잘 들어주세요. 그 소리를 적어보세요. 후회하는 삶을 살지 않기 위해서.




3. 스스로를 강력히 신뢰하게 된다


생각해보면, 나의 위대한 꿈과 간절한 목표를 무시하고, 합리화하고, 이건 꿈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도 정말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고 싶은 게 있는데, 애써 부정한다는 건 마음적으로도 쉽지 않습니다. 꿈을 따르는 게 무서울 수도 있고요.


하지만 성공한 모든 사람들은 '좋아하는 일을 해라, 하고 싶은 일을 해라'라라고 말합니다.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내 꿈을 쫓아가세요. 어느 순간 아주 큰 자신감이 생기는 순간이 옵니다. 나를 깊이 신뢰하는 시기가 찾아옵니다. 


조급해하지 말고 모든 것이 하나씩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결국은 내 꿈에 도달하게 됩니다.





4. 꿈은 부자를 위한 것이다


성공한 부자들의 책이나 영상을 보면 모두 위대한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영혼을 갈아 넣고 노력해서 부자가 되고 성공했습니다. 혹시 노력하지 않고 성공한 사람을 본 적 있나요?


즉, 나의 꿈은 '내가 진정으로 해야 될 일이 무엇인가'에 대해 보여주는 지도 역할을 합니다.


만약 지금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다면, 일을 하고 있는 게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내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는 길을 만들고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인생의 궁극적인 목적은 사랑하고 행복하기 위해서입니다. 나의 위대한 꿈을 위해 투자하세요.




5.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


지금 우리는 참 아이러니한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꿈에 다가갈 수 없거나, 이룰 수 없다고 느끼는 그러한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항상 꿈꾸던 삶을 살고 싶다고 결심하고 행동하면,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물론 제가 이렇게 말하면 '그럼 아무나 다 성공하겠다'라고 들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성공한 모든 사람들이 이미 증명하지 않았나요? 모든 사람은 위대하고 위대한 삶을 살지 말지는 본인이 선택하는 것이라고요.


먼저 내가 받은 영감으로 나를 변화시키고, 내 꿈을 이뤄 사람들에게 영감을 나눠 주세요.


내가 꿈을 이루면 다른 누군가의 꿈이 됩니다. 








인생에서 목표로 삼아야 할 것은 두 가지다. 하나는 원하는 바를 이루는 것, 또 하나는 그것을 즐기는 것이다. 오직 현명한 인간만이 두 번째까지 이뤄낸다. - 로건 피어솔 스미스




요약 및 결론


[우리 모두가 꿈을 이뤄야 하는 5가지 이유]


1.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 준다

2. 인생을 후회 없이 살 수 있다

3. 스스로를 강력히 신뢰하게 된다

4. 꿈은 부자를 위한 것이다

5.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

  

  

자신에게 인내심을 가지세요. 인생의 모든 일에는 시간이 필요하고 인내가 필요합니다. 가장 어려운 건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하게 실천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과정을 통해서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유지하는 데는 무엇이 필요한 지 이해하게 됩니다.


자신을 믿고 끊임없이 나아가세요








https://www.instagram.com/jason_j_cho/

https://blog.naver.com/iamjunsikk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매일 독서를 하는 7가지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