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등교사 윤수정 May 28. 2024

5.18 가치 그림책 출간(아티스트데이트+3)

지난 4월부터 학급 아이들이랑 준비했던 책이 출간되었다. 5.18 기념 재단에서 해마다 실시하는 가치 책 만들기에 올해도 참여하였다. 올해 아이 들과 고른 주제는 '공동체'이다.



나에게 공동체는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했다. 그리고 자신의 표현으로 내가 생각하는 공동체는 무엇인지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게 하였다. 공동체라는 개념이 다소 어렵게 느껴질까 봐 걱정을 했지만 나름 3학년 아이들의 시선으로 '공동체'에 대해 이해하고 표현한 내용들이 재미있었다.


우리 반 가치 그림책
(전자책)

https://www.miricanvas.com/v/1348dxk


        2024 꿈마을꿀벌 공동체 가치책

디자인 전문가가 아니어도 무료 템플릿으로 손쉽게 원하는 디자인을 할 수 있어요.

www.miricanvas.com




이번 주 요일에는 학급에서 온라인으로 출판기념회를 실시하기도 했다. 이 행사에 참여하는 전국에 있는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들이 함께했다. 줌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책 출간에 대한 소감을 나누었다. 아이들은 처음에는 어리둥절하기도 했지만 연신 신이 나서 깔깔대며 좋아했다.



아이들이 재미있어하니 올해도 이 활동을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뿌듯했다. 학급 책 만들기를 통해 공동체의 소중함, 또 내가 속해 있는 우리 교실, 학교, 지역사회, 국가 등 많은 것들을 생각해 보고 그 소중함을 알았으면 좋겠다.


얘들아, 고마워.
우리 반 공동체 가치 책!
정말 최고야.
올해도 우리 멋진 공동체를 만들어 가자.
선생님이 항상 응원할게요.^^


우리반 가치책
(오디오북)



#나우학교, #아티스트데이트, #5. 18 가치책 출간, #공동체

매거진의 이전글 아티스트데이트 +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