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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아이보스 Mar 17. 2022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어려워요



작년에 국내 D2C 브랜드를 론칭해서 운영하고 있는 인하우스의 마케터예요.


2년 동안 우리 브랜드의 컨셉은 무엇인지, 기획은 무엇인지 열심히 고민하고 운영했다고 생각했는데... 마케팅 전문 업체와 미팅을 해보니 말문이 턱턱 막혀 현타가 세게 오네요. 지금까지 제가 무엇을 해온 건지 고민하다 보니 일이 손에 안 잡혀요.


마음 잡고 다시 시작해보려고 하는데요. 이제 저는 우리 브랜드를 위해 무엇을 기획하고, 시작해야 할까요?

→ 각색 없는 원글 보기




다른 마케터의 생각


□ '기획', '브랜드 컨셉'이라는 단어 자체는 브랜드 담당자로서 소비자에게 어떤 점을 어필할 지에 대한 하나의 정의 정도라고 생각해요. 이런 부분보다는 먼저 소비자와 마케터의 입장에서 우리 브랜드의 니즈에 대해 넓은 시야로 고민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본질적인 것부터 고민해보셔야 할 듯해요. 우리 브랜드의 목표는 무엇인지, 어떤 고객에게 제품을 팔 것인지, 우리 상품이 어떤 카테고리에 노출되고 어떤 마케팅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는지 등등 우리 브랜드의 개념을 정립하는 게 우선이죠!


□ 일에 집중하다 보면 잠시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죠. 이럴 때 동료나 선배에게 조언을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같은 직장을 다니고 있으니 같은 문제에 대해 고민해보신 분들일 거예요.


□ 저 역시도 새로운 것을 구상할 때 이번 기획의 컨셉이나 목표가 무엇인지 막막할 때가 많은데요. 그럴 때마다 저는 마음 편하게 여러 가지 생각들을 쏟아내요! 그러면 어느 순간 방향이 잡히더라고요.


→ 고민 사연 원글 보고 생각 공유하기




발행일 : 21. 12.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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