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이 담긴 친절을 나누고 싶은 항공사”
00은 제 인생 첫 항공사입니다. 처음 공항에서 길 잃은 저를 찾아 포근하게 달래주고, 유학생의 초과된 짐을 살짝 눈 감아주던 직원 분들을 세련된 매너를 넘어 정을 나누어주었습니다. 제가 느낀 00의 서비스는 진심이 담긴 친절입니다.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최상의 서비스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선도하는 당사에 자긍심을 갖고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으리라 자신합니다.
일반직은 고객을 대면하는 위치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더욱 중요합니다. 0년 간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아르바이트를 하며, 서비스 정신과 남을 먼저 생각하는 배려심을 몸으로 익혔던 경험이 도움되리라 생각합니다. 내부적으로 동료들과 화합하는 성실한 조직원이 되겠습니다.
00년 00여객을 이용한 승객은 20,041만 명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승객을 향한 미소가 되어 고객감동과 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자기소개서 클리닉을 실시한 내용>
지원하는 기업의 서비스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정의하면서 기업에 대한 이해수준과 관심을 표현했다. 작성자가 소재로 삼은 고객중심의 사고와 동료와의 화합을 중시하는 태도는 지원기업의 인재상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기업에 특화된 자기소개서라는 인상을 준다. 특히 서비스와 관련된 아르바이트 경험을 제시하면서 지원직무에 적한한 인재임을 강조한 점이 돋보인다.
지원동기에서는 본인의 역량이 지원하는 분야에 왜 적합한지를 명확히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느 분야에 지원하더라도 직무 연관성을 강조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여기에 더해 항공분야 지원자들은 각 항공사마다 특색이 뚜렷하게 다른 점을 파악해야 한다. 지원하는 항공사가 갖고 있는 이미자, 선호하는 인재상을 사전에 인지하고, 나의 어떠한 점이 회사의 인재상과 부합하는지 꼼꼼히 따져볼 것. 그리고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실 사례를 덧붙여 어필하는 것이 무난하다. 단순히 입사하고 싶다는 막연한 태도는 좋은 평가를 받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