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용원 Dec 29. 2017

워킹 홀리데이를 소재로 강점
표출하기

“워킹 홀리데이”를 소재로 자신만의 강점 표출하기.     


 어학 능력과 글로벌 마인드를 쌓으러 갔는데 일만 하고 돈만 번 경험일지라도, 제대로 된 한 가지 경험을 찾아내서 강점으로 표출해야 한다.     

【평범한 경험 예문】

호주 워킹 홀리데이에 도전하여 여러 가지를 경험했습니다.

워킹 홀리데이 경험을 통해 다양한 일을 경험해 보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평범한 예제】

호주 워킹 홀리데이 경험을 통해 스스로를 성장시키다.     

 대학교 3학년 2학기를 마치고 스스로 다양한 경험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에 1년 동안 호주 워킹홀리데이에 도전하여 여러 가지를 경험했습니다. 호주 생활에 부딪치다 보니 홀로 설 수 있다는 의지가 필요함을 깨닫고 먼저 다가가 귀와 마음을 열면서 현지 생활에 차츰 적응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일단 부딪쳐 보는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영어를 잘하지 못해 일을 구하기 힘들었지만, 꾸준히 구직활동을 한 덕분에 한식당·포도농장·호텔 등에서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새벽부터 밤 10시가 넘게 일을 하면서, 끈기를 길렀습니다.     

◎ 왜 평범하게 느껴질까?

 워킹 홀리데이는 자급자족형 어학연수라고 할 수 있다. 일과 공부를 병행하며 1년간 다양한 직업적 체험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진짜 일만 하다가 오는 경우도 많다. 워킹 홀리데이에서 일을 했던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이라면 다양한 직업적 체험을 했다는 내용보다는 제대로 된 한 가지의 경험이 필요하다.      

 《강점이 표현된 경험 예문》

- 호주 워킹 홀리데이 시절 리조트에서 근무하며 동양인 직원 중 최초로 슈퍼바이저로 승진한 경험이 있습니다.     

《강점이 표현된 예제》    

 꼼꼼함과 성실함으로 계약직 중 최초의 슈퍼바이저가 되다.     

 호주 워킹 홀리데이 시절 리조트에서 근무하며 계약직 직원 중 최초로 슈퍼바이저로 승진한 경험이 있습니다. 룸 청소 업무를 맡게 되면서 일을 마친 뒤 꼼꼼하게 다시 한 번 체크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남들이 잘 보지 않는 침대 밑이나 욕조 안까지 체크하고, 손이 닿기 힘든 곳까지 도구를 사용해 깨끗하게 청소하였습니다. 항상 성실한 태도로 근무하는 모습 덕분에 5개월 후에는 매니저의 추천으로 슈퍼바이저가 될 수 있었습니다. 슈퍼바이저로서 매일 아침부터 60개 정도 되는 방의 청소 상태와 고객 요청사항에 맞는 룸 상태를 체크했습니다. 또한 30명에 이르는 메이드의 교육과 출근 관리까지 수행하면서 꼼꼼하게 일을 처리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아무래도 짧은 시간 내에 많은 방을 점검하다 보니 항상 땀이 날 정도로 바쁘게 움직여야 했습니다. 하지만 메이드들이 더 힘들 것이라고 생각하며 격려해 주고, 함께 단합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낮은 컴플레인과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조언 한 마디 ★

 결과물이 중요하다. 일에 대한 결과가 정확히 제시될수록 매력적인 경험이 될 수 있다. 위 예제의 경우 리조트에서 근무했던 경험을 통해 자신이 강조하고자 하는 꼼꼼함과 성실함을 잘 표현하였다. 특히 60개의 방 상태 체크, 30명의 메이드를 관리한 최초의 슈퍼바이저가 되었다는 결과 중심의 작성이 돋보인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학연수 및 교환학생을 소재로 ​강점 표출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