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안전 Safety
승무원 인터뷰 준비를 하는데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안전 Safety safety safety
고객 서비스 Customer service & communication skills
문화차이 Personal and cultural differences
경험담 Experiences
문제 해결 시나리오 Problem solving
안전에 대해서 먼저 알아볼까요. 승무원의 직업은 최우선이 안전입니다. 승무원들은 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긴급한 상황에 대처해 교육을 받고 최대한 재빠르게 대처하도록 교육을 해마다 받게 됩니다. 긴급 상황이란 비행기 사고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승객이 아프거나, 불쾌한 행동을 하는 승객들이 다른 승객들이나 비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거나, 기체에 생기는 문제로 긴급대피가 필요하거나, 또는 비행사고로 인한 돌발상황에 대처하여 최대한 승객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안내하고 가이드하며 구조를 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이런 예를 드는 질문을 하였을 때 최대한 그 질문에 안전을 우선시로 하는 현명한 대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질문이 있더라도 항상 승객들의 안전을 위해서, 또는 승객들의 불편한 상황을 살피고, 또는 승객들이 안전한 것인지 확인한다는 문장을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질문들에 대응을 하려면 미국의 항공법을 FAA 안전법을 한번 서치 해보고 기본 정보를 알아보는 것도 인터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내가 지원한 항공사가 어디로 비행을 가는지 어떤 비행기를 쓰는지, Hub도시의 이름을 알아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질문의 내용은 대충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How do you handle a situation with unruly or difficult passenger?
What would you do if you saw two passengers are fighting over the window seat?
How would you help a passenger who is afraid of flying?
How would you respond to a customer who would like to use the lavatory while the seatbelt sign is on?
여러분은 어떻게 대답을 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