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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Ichi H Apr 12. 2024

승무원 인터뷰 준비

2. Customer service

인터뷰를 할 때 여러 가지 질문들 중애 가장 중요한 것은 아마도 시나리오를 주거나 경험담을 얘기할 때 어떻게 조리 있게 대답하는가에 따라서 그 사람의 성격이나 일하는 스타일을 파악할 수가 있다.


질문이 때론 광범위하게 될 수도 있고 때론 구체적인 상황을 줄수도 있다.


How would you define good customer service?  


Can you tell me about a time when you had poor customer service?


Have you ever had any difficult time with an unreasonable customer?


How you would react if your coworker doesn’t  help you? If they give you a negative feedback of your customer service?  


이런 질문들을 받았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아주 솔직하게 꾸밈없이 소신을.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 인터뷰를 할 때 보면 그 사람의 표정이나 몸의 행동을 통해 진실이 통할수가 있다. 자신의 경험담을 질문과. 연결해 주면 좋을 것이다. 누구든 살면서 이런 경험들은 해보았을 것이다.


간단히 물걸을 사면서 누군가가 나에게 베푼 좋은 고객서비스나 도는 나쁜 서비스 또는 여행을 하면서 때론 자영업을 하거나 같은 회사직원들과의 마찰이 있거나 했을 때 어떻게 대처를 했던지 아님 그실수로 인해 배운 점이라든지 개인의 경험을 토대로 대답을 하면 아무래도 그 사람이 그만큼 경험이 풍부하고 이해심이 있다는 사람이라는 느낌을 준다.  


안전에 대한 질문도 어떻게 보면 고객서비스에 직결이 될 수도 있다. 단, 질문자의 의도를 잘 살펴야 한다. 안전에 대한 질문은 단순히 고객의 편의를 위해서 하는 질문이 아니다.


How would you handle a situation with unruly or difficult passenger?


일단 비행기가 도착을 했는지, 비행 중인지, 비행기가 출발을 하려고 했는지, 먼저 어떤 환경에서 이런 상황이 생긴 것인지 질문을 하면 좋을 것이다.  상황에 따라 대처 방법도 다를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 점을 생각하고 질문을 좀 더 구체적으로 되물어보면 아마도 점수가 올라갈 것이다.


승무원의 직업은 비행이 출발전인지, 비행 중인지, 도착을 하는지에 따라 순식간에 업무가 달라진다.


자 그럼 고객서비스에 대한 질문에 여러분은 어떻게 대답하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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