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용훈 Dec 15. 2019

IDall 원-아이디 안전 크립토 생태계

IDall White Paper I. 문제. II. 솔루션

I.      문제와 기회


인터넷도 블록체인도 “비밀번호”로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또한 매우 불편합니다.


우리는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과 암호화폐 생태계의 확산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은 비밀번호와 월렛의 불편한 사용자 경험이라고 판단합니다.



“비밀번호”는 해킹 위험이 큰데다 여러 개의 “비밀번호”들을 생성하고 기억하는 어려움도 매우 심각합니다. OTP나 SMS, 생체인증과 같은 2차 인증 기술들이 비밀번호를 제거해주지는 못합니다. 생체인증도 주 인증 수단으로 비밀번호를 계속 필요로 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개발된 암호화폐도 월렛에 비밀번호를 사용하므로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도 모든 인터넷 서비스와 블록체인 서비스들에 비밀번호가 계속 사용되고 있습니다.


n 비밀번호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인증 방법이 필요합니다.

n 사용자가 여러 아이디를 하나로 통일할 수 있다면 매우 편리할 것입니다.

n 수많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들이 계속 생겨날 것입니다.



II.      솔루션


혁신 보안 기술 PASSCON 으로 쉽고 안전한 인터넷과 블록체인 세상을 만듭니다


우리의 미션은 인터넷과 블록체인과 암호자산을 안전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단 한개의 ID로 언제 어디서나 무엇이던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이 목표는 우리의 고유한 패스콘 보안 기술과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달성할 수 있습니다.


IDall 생태계는 자체 개발한 패스콘 보안 기술을 이용하여 “비밀번호”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자 합니다. 나아가 블록체인 월렛이 사용하기 어렵고 불편했던 문제도 함께 해결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문제 해결을 통하여 사용자들이 인터넷과 암호자산을 일상 생활에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원합니다. 또한 보다 빠르고 광범위한 생태계의 확산을 위하여 참여자에게는 충분하고 만족스러운 보상이 투명하게 제공되도록 할 것입니다.


그 결과 생태계 참여자 모두가 함께 혜택을 누리며 끊임없이 성장하고 발전할 것입니다.


#패스콘 #비밀번호 #블록체인 #보안 #IDall #PASSCON


Youtube: https://youtu.be/_ZRDWvhSewA

Brunch: https://brunch.co.kr/@idall

Telegram user community: https://t.me/idalluser

Telegram news channel: https://t.me/idalluser

GCODInnovation Home: http://www.gcod.co.kr

IDall Service Home : http://www.idall.io

#PASSCON is the truelys perfect #passwordless authentication technology. #IDall is the very platform for #DID empowered by #PASSCON.

매거진의 이전글 편리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세계 유일의 기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