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용훈 Dec 20. 2019

IDall 서비스 간편로그인, 간편월렛

White Paper IV. IDall 서비스 IV.1, IV.2

원-아이디로 어디에나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쉽고 안전한 월렛에서 암호자산으로 지불하고, 충분한 보상을 누리는 원 아이디 안전 크립토 생태계입니다.


간편 로그인 서비스와 간편 월렛을 이용하여 원하는 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쇼핑하고 암호자산으로 지불하는 것들을 더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단 한개의 ID로 모든 서비스를 간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암호자산을 이용하여 지불을 할 수 있다면 세상은 더 편리해질 뿐만 아니라 비용도 크게 절감될 것입니다.


IDall 플랫폼에서는 원-아이디 간편로그인 서비스를 일반 포털 사이트와 코인 거래소와 상점으로 목록을 구분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코인 거래소 목록은 여러 거래소를 이용하는 투자자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마이마켓 카테고리는 상점만 모아 놓은 목록으로서 소비자와 상점을 더 긴밀하게 연결해줄 것입니다.

간편 월렛은 세상에서 가장 간편하고 안전한 암호화폐 월렛 서비스로서 비밀번호가 없고 니모닉(Nimonic)을 관리할 필요가 없는 블록체인 서비스의 혁신입니다.

n 하나의 앱과 하나의 ID로 사용하는 가장 이상적인 플랫폼입니다.

n 누구나 쉽게 암호자산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n 진정한 실 생활 크립토 생태계입니다.


IV.1 원-아이디 간편 로그인 서비스


하나의 ID와 패스콘으로 어디에나 간편하고 안전하게 로그인합니다.


간편 로그인 서비스는 암호 관리 서비스와 소셜 로그인 서비스와 분산아이디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암호 관리: 기억하기 어려운 WEB/APP들의 ID와 Password를 저장하여 안전하게 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소셜 로그인: IDall의 ID를 다른 서비스들과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분산 아이디: 사용자가 자기정보 주권을 행사할 수 있는 탈중앙화 ID서비스입니다.


IDall 암호관리의 차별적 장점


패스콘으로 마스터 계정 보호: 사용자의 중요한 정보를 암호화할 때 대부분의 경쟁 서비스들은 비밀번호를 마스터 암호화 키로 이용합니다. 그러나 IDall암호관리에서는 패스콘 보안 기술을 이용하여 자연난수와 패스콘 인증 키를 조합하여 암호화 키를 생성합니다. 이 암호화 키는 길이에 제한이 없으므로 완벽한 AES256 암호화 알고리즘을 적용합니다.

서버의 관리자조차도 열어 볼 수 없습니다.


가장 저렴한 이용료: IDall 앱 이용료는 경쟁 서비스들에 비하여 거의 무료에 가까울 정도로 월등하게 저렴합니다. 정상적인 앱 이용료를 경쟁 서비스의 평균 가격으로 정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토큰으로 앱 이용료를 지불하면 50% 이상 페이백 혜택 제공합니다. 에어드랍으로 받은 토큰을 이벤트 프로모션 기간에 제공하면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빠른 등록과 원-터치 로그인: 글로벌 인기 사이트의 주소가 미리 등록되어 있으므로 목록에서 선택한 후 ID와 Password를 한번만 입력하면 됩니다. 목록에서 항목을 터치하여 자동으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암호자산 투자자를 위한 특별한 서비스: 여러 코인 거래소를 이용하는 투자자가 많습니다. 그래서 거래소 각각의 ID, Password를 더 쉽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별도의 목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어려운 비밀번호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면 안전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문제는 너무 길고 어려운 비밀번호는 기억할 수 가 없다는 것입니다. 다행히 암호관리 기능을 이용하면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비밀번호 생성기로 높은 보안 수준의 비밀번호를 만든 다음 이용하는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그리고 IDall 앱에 새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잃어버릴 염려가 없고 외울 필요도 없고 로그인 할 때 입력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V.2 간편 월렛 서비스


안전하고 간편한 월렛으로 블록체인 및 암호자산 생태계의 진입 장벽을 제거합니다.


우리는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이 성공하기 위하여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하여 고민하였습니다. 그리고 간편하고 안전한 월렛이 가장 우선적으로 필요하다 라는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왜냐하면 투자자가 아닌 일반 소비자들 누구나가 아무런 어려움이 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 암호화폐 월렛의 문제는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불편하고 해킹위험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니모닉을 별도로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은 매우 불안하고 성가신 일입니다.  


IDall 플랫폼에서는 패스콘 기술을 이용하여 자연난수와 패스콘 인증 키로 완전한 AES256 암호화 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비밀번호보다 월등하게 안전하며 매우 편리합니다. 패스콘 인증 키만 사용할 수 있으면 누구나 쉽게 암호자산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게 됩니다.


IDall 간편 월렛의 차별적 장점


n 패스콘만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암호자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n 패스콘 기술을 이용하여 비밀번호와 니모닉의 불편함을 완전히 제거합니다.

n 비밀번호가 아닌 패스콘의 강력한 암호화 기술로 개인 키를 보호합니다.

n 언제라도 복구할 수 있도록 개인 키의 백업과 복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n 백업된 개인 키는 본인이 아니면 누구도 열어볼 수 없습니다.


#IDall #간편로그인 #간편월렛 #블록체인 #개인키


Youtube: https://youtu.be/_ZRDWvhSewA

Brunch: https://brunch.co.kr/@idall

Telegram user community: https://t.me/idalluser

Telegram news channel: https://t.me/idalluser

GCODInnovation Home: http://www.gcod.co.kr

IDall Service Home : http://www.idall.io


#PASSCON is the truelys perfect #passwordless authentication technology. #IDall is the very platform for #DID empowered by #PASSCON.

매거진의 이전글 IDall 크립토 핀테크 서비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