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생각전구 Apr 10. 2018

세계적인 바비인형 수집가의 깜짝 실력

  싱가포르의 Jian Yang은 세계적인 수집가로 유명합니다. 올해 40세의 나이인 그가 모으는 것은 바로 인형! 현재 9,000개 이상의 인형을 수집했으며 그중 바비인형만 6,000개가 넘습니다. 5살 때부터 수집을 시작한 Jian Yang은 바비인형에 대한 사랑과 열정이 정말 대단합니다. 


  흰색 드레스를 입은 바비인형이 순수한 멋을 자랑합니다. 이 드레스는 모두 Jian Yang이 직접 만든 것입니다. Jian Yang은 해외 출장을 다닐 때도 바비인형을 꼭 갖고 다닙니다. 호텔에 있는 냅킨이나 휴지로 테이프를 이용해 바비인형을 위한 드레스를 만듭니다. 수집가의 손으로 직접 만든 인형 옷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섬세하고 아름답게 어울립니다.

  Jian Yang은 약 20년 전부터 바비인형을 위한 옷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휴지는 물론이고 각종 포장지와 봉투 심지어 상추로도 드레스를 만듭니다. 옷만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드레스와 어울리는 소품은 물론 인형의 메이크업까지 직접 한다고 하네요.

  좋아하는 것을 구입해서 모으는 단순한 수집의 정도를 뛰어넘어 수집품에 대한 애정을 직접 연구하고 연마하여 보여주는 Jian Yang의 노력이 대단합니다. 당신을 세계 최고의 바비인형 수집가, 아니 세계에서 바비인형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으로 인정합니다.


출처 : https://www.instagram.com/jianyang1979/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는 왜 아빠와 딸의 뒷모습을 몰래 찍을까?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브런치 시작하기

카카오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좋은 글과 작가를 만나보세요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하기
페이스북·트위터로 가입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