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전구 Apr 06. 2018

엄마는 왜 아빠와 딸의 뒷모습을 몰래 찍을까?

  아빠의 손을 꼭 잡고 걸어가는 어린 소녀의 모습이 귀엽습니다. 아빠와 딸의 일상적인 모습입니다. 뒤에서 사진을 찍은 사람은 엄마입니다. 필리핀 가족인 이들의 사진은 쇼셜 뉴스 웹 사이트 레딧(reddit)에서 MrsIronbad라는 아이디로 활동하고 있는 엄마에 의해 공개되었습니다. 

  엄마는 2014년부터 남편과 어린 딸이 손을 잡고 함께 걷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그런데 남편은 아내가 사진을 찍고 있다는 사실을 아직 모릅니다. 사진을 본 적도 없고 SNS 계정도 없다고 합니다. 아빠와 딸의 뒷모습 사진은 엄마의 비밀 프로젝트인 셈입니다. 엄마는 일상 속에서 아빠와 딸의 다정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긴 시간 동안 촬영했고 수많은 장면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엄마는 큰 계획이 있습니다. 딸의 18살 생일이나 결혼식에 아빠와 함께 손을 잡고 걷는 뒷모습 사진들을 모두 모아 비디오로 만들어 보여주는 것입니다. 엄마의 비밀 프로젝트가 공개되면 아빠와 딸이 모두 놀라겠죠? 일상에서 일어나는 평범한 장면이지만 시간의 흐름에도 변하지 않는 아빠와 딸의 모습에서 잔잔한 감동이 느껴집니다. 딸은 성장하고 아빠는 늙어가겠지만 부녀 간의 사랑은 영원할 것입니다.


출처 : https://www.reddit.com/user/MrsIronbad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


매거진의 이전글 아카데미 영화 시상식 때마다 주목받는 아이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