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전구 May 04. 2018

중국 술 병을 재활용하는 아이디어

  'WuDu'라는 이름의 중국 전통술입니다. 손에 잡힐 만큼 작은 2개의 술병이 한 세트를 이루고 있습니다. 중국 전통 술과 어울리는 은은한 옥빛 도자기로 제작되어 고풍스러운 멋을 자랑합니다. 그런데 이 세트에는 특별한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흰 종이에 담긴 마른 꽃 가지입니다. 그림과 한시가 적혀있는 듯한 종이 포장도 동양적인 아름다움이 느껴집니다. 내용은 사실 설명서입니다. 술을 다 마신 후 빈 도자기 병에 꽃가지를 꽂아 두라는 설명입니다. 

  일반적으로 제품을 사용한 후 포장은 버려집니다. 상품을 돋보이게 하고 높은 가격을 받기 위한 과대 포장 때문에 쓰레기는 쌓여만 갑니다. 아무리 재활용 비율을 높인다고 하더라도 처리하는 과정과 비용도 만만치 않은 현실입니다. 따라서 포장의 2차 사용이 가능하도록 아이디어를 고안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중국 디자이너 Xiongbo Deng은 'WuDu' 패키지 디자인에 이런 아이디어를 담았습니다. 도자기 술병을 꽃병으로 다시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꽃 가지는 물론 도자기 병과 어울리는 받침도 포함되어 있어 동양적인 매력을 발산하는 아름다운 꽃병 세트로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술을 담은 용기가 공간을 연출하는 장식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순간입니다. 'WuDu'는 2018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작품입니다.


출처 : http://www.lingyuncy.com/product/detail-50.html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


매거진의 이전글 매일 새로운 글자를 만드는 디자이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