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샌디에이고 국제공항(San Diego International Airport)에 도착해 밖으로 나오면 눈에 띄는 장면이 펼쳐집니다. 지난 2018년 5월 새 단장을 한 주차장 건물 입구에 거대한 스크린이 설치되었습니다. 빨강, 노랑, 파랑으로 물든 비행기들이 빼곡하게 벽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3층 높이의 규모와 화려한 칼라는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Formation'이라는 명칭의 이 작품은 미국 아티스트 Mark Reigelman에 의해 창작되었습니다. Mark Reigelman은 샌디에이고 공항 디자인 건설부서 및 샌디에이고 항공 우주 박물관과 협업으로 638대의 비행기를 제작하여 폭 4.5미터 높이 9미터의 대형 스크린 3개를 제작했습니다. 제작된 비행기 3대의 모델은 각각 NF106B, Spirit of St. Louis, Convair 880 기종으로 역사적 의미를 갖고 있는 비행기입니다. 또 미국 남서부 원주민들의 전통적 섬유 예술과 공예를 표현하기 위해 여러 비행기들을 연결한 스크린 형태로 디자인했습니다.
지역의 전통과 항공의 혁신 역사를 품고 있는 웅장한 작품이 샌디에이고 공항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공항을 찾은 여행객들에게 멋진 볼거리와 추억을 선물하는 아이디어입니다.
출처 : http://www.markreigelman.com/formation/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