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전구 Sep 13. 2017

중국 오렌지 왕을 위한 패키지 디자인

기업가의 인생 굴곡 이야기를 담은 아이디어

  중국의 Chu Shijian은 전설적인 경영인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는 1970년대 담배 회사인 HongtaGroup을 설립하여 중국에서 가장 크고 가장 많은 수익을 내는 회사로 성장시키며 '담배 왕'으로 불렸습니다. 그러나 1998년 부정부패 혐의로 종신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4년 후인 74세의 나이에 의료 가석방으로 풀려났습니다. 사업 중단의 위기와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그는 곧바로 새로운 사업에 뛰어듭니다. 지금은 '오렌지 왕'으로 불리며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는 Chu's Orange로 성장시켰습니다.

   중국 디자인 회사 Tigerpan에서 '오렌지 왕'을 기리기 위해 고안한 패키지 디자인입니다. Chu Shijian이 보여준 불굴의 도전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무게감이 있는 목재 조각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상자의 아랫부분을 살짝 당기면 속 박스가 앞으로 움직이면서 안에 있던 오렌지가 위로 튀어 올라오게 됩니다. 이처럼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은 '오렌지 왕'의 인생 굴곡(업 다운)을 이미지화한 아이디어입니다.

  박스는 물론 낱개 포장에서도 디자인적 감각이 엿보입니다. 전체적으로 통일성이 있으면서 실용적이고 아름답습니다. 나이를 잊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기업가의 스토리와 이어지며 멋진 브랜드가 완성됩니다. Chu's Orange의 패키지 디자인은 각종 디자인 대회에서 수상하며 인정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디자인을 맡은 Tigerpan의 아이디어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사과 패키지 디자인에 성경에 나오는 이브, 과학자 아이작 뉴턴 그리고 유명한 스티브 잡스를 넣었습니다. 물론 이들의 공통점은 사과입니다. 어설픈 일러스트에 엉뚱한 모델을 사과 박스에 접목하면서 소비자를 유혹합니다. '재미가 가치를 만든다'라는 디자인 콘셉트를 적용한 아이디어입니다. 놀랍게도 이 디자인도 각종 디자인 대회에서 수상하며 인정을 받았습니다. 스토리에 맞게 아이디어를 풀어내는 Tigerpan의 감각이 흥미롭습니다.


출처 : https://brandinginasia.com/chus-orange-china/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

매거진의 이전글 어린이의 꿈을 이야기하는 신발 가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