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전구 Jun 22. 2020

책으로 얼굴을 그려보세요. 재미있는 디자인 아이디어

벽을 장식한 사람의 얼굴이 있습니다. 빨간색 직선으로 사람의 눈 코 입을 만들었습니다. 단순히 인테리어를 위한 장식물일까요? 아니면 다른 용도가 숨어있을까요?

영국 출신 아트 디렉터 Alexi McCarthy의 'Face Shelving'이라는 책꽂이 선반입니다. 얼굴의 빈 공간에 책이나 소품들을 진열하고 보관하는 가구의 역할을 합니다. 머리 쪽에는 검은색 커버의 책들을, 입에는 흰색 책들을 놓으면 머리카락과 이빨처럼 보이겠죠?

Alexi McCarthy는 미니멀리즘이 강조되는 현대의 가구 디자인 경향에 따라 재미의 요소도 사라지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인생은 즐거운 것이며 가구도 항상 심각해 보일 필요가 없다는 것이 그의 디자인 철학입니다. 이런 발상을 얼굴 모양의 책꽂이 'Face Shelving'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Face Shelving'의 빈 공간을 무엇으로 어떻게 채우느냐에 따라 재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Alexi McCarthy의 아이디어가 공개된 후 큰 관심을 얻었고 그는 상품화하는 대신 직접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아이디어 플러스>


출처 : https://www.aleximccarthy.com/face-shelving-1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