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라질에 등장한 드라이브스루 맥주 바?

by 생각전구
oohbar_heineken_publicis.jpg

코로나가 세상을 참 많이 바꿔놓았습니다. 접촉을 줄이기 위해 자동차에서 내리지 않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이 다양하게 도입되고 있습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거리에 눈에 띄는 장소가 등장했습니다. 이름하여 '드라이브스루 맥주 바'입니다. 그런데 운전하며 술을 마셔도 되나요?

oohbar_pr2.jpg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무알코올 맥주 '하이네켄 0.0'입니다. 하이네켄(Heineken)에서 무알코올 맥주를 알리기 위해 설치한 드라이브스루 홍보관입니다. 하이네켄은 브라질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맥주 브랜드 중 하나이고 무알코올 맥주 시장은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드라이브스루 방식과 무알코올 맥주의 장점을 제대로 살린 광고 아이디어입니다.

slide_1_eng.jpg
slide_3_eng.jpg
slide_2_eng_1.jpg
slide_4_eng_1.jpg

또 다른 맥주 브랜드 쿠어스(Coors)에서는 불쏘시개를 만들었습니다. 삼각형 모양의 불쏘시개 재료는 2020년 발행된 신문들입니다. 코로나로 우울했던 2020년을 활활 날려버리자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또 자신들의 대표 맥주 쿠어스 라이트(Coors Light)의 '라이트' 단어와도 연결되는 아이디어입니다. 맥주 회사들의 홍보 마케팅 아이디어가 재미있고 기발합니다.


<아이디어 플러스>

*생각전구 독자 이벤트!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출처 https://www.adsoftheworld.com/media/ambient/heineken_zero_outdoor_bar

생각전구 https://blog.naver.com/coolsaem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