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초상화 작품들입니다. 그런데 주인공의 머리가 입체적으로 눈에 띕니다. 머리카락만 강조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머리카락은 샤워할 때 사용하는 샤워스펀지입니다. 샤워스펀지의 몽글몽글한 형태와 실의 질감 그리고 다양한 컬러를 머리카락에 비유한 아이디어입니다. 초상화 속 인물의 헤어 스타일과 컬러에 맞춰 샤워스펀지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습니다. 벨라루스 디자이너 Lesha Limonov의 아이디어로 네덜란드 Rijks 박물관을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여배우 마를린먼로도 샤워스펀지 패키지의 모델로 어울립니다.
"누군가는 샤워를 하며 노래를 부르고, 누군가는 샤워를 하며 아이디어를 떠올린다." -Lesha Limonov
Lesha Limonov의 또 다른 패키지 디자인은 실과 자동차의 조합입니다. 이 실의 특징은 잘 끊어지지 않는 고강도와 다양한 색상입니다. 디자이너는 SUV의 강력한 윈치를 떠올렸습니다. SUV 자동차 디자인의 패키지와 실이 절묘하게 어울립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힘이 됩니다.
<아이디어 플러스>
출처 https://www.behance.net/gallery/93145031/Art-Sponge-Rijksstudio-Award-2020
생각전구 https://blog.naver.com/coolsa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