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전구 Oct 23. 2017

발을 딛기 두려운 싱크홀 러그

착시현상을 이용한 러그 디자인

  바닥과 복도에 커다란 구멍이 생겼습니다. 갑자기 땅이 꺼지는 싱크홀 현상이 많이 발생해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 요즘, 실내 바닥에도 구멍이 생기니 아찔하기만 합니다. 무서워서 가까이 가기조차 망설여집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러그(rug)를 깔아놓았을 뿐입니다. 스코틀랜드 디자이너 Scott Jarvie의 'Void Rug'라는 러그 디자인 아이디어입니다. 보는 각도와 방향에 따라 입체적으로 보이는 착시현상을 적용한 디자인입니다. 100% 울(wool) 소재의 러그를 들어오는 사람의 시선에 맞춰 깔아놓으면 마치 바닥에 커다란 구멍이 뚫려있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게 합니다.

  디자이너 Scott Jarvie는 표면의 패턴 디자인의 변화만으로 2차원적인 러그를 3차원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을 주목했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시각과 조명, 질감을 고려했고 결국 깜짝 러그를 완성하게 됩니다. 단순한 아이디어이지만 공간을 차지하는 러그를 통해 현대적 감각과 시각적 흥미를 드러냅니다.


출처 : https://scottjarvie.co.uk/portfolio-item/void-rug/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