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꿀빠는 스마트워크를 위한 온라인 툴 10선
전자상거래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다면 온라인 툴의 세계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적절한 온라인 툴을 이용하면 몇 시간의 수고를 단 몇 분 만에 해결할 수 있죠. GIF 파일을 만든다거나, 영상을 편집하고, 단순히 온라인에서 무언가를 만들거나 발행하는 것까지. 오늘은 이런 온라인 툴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Licecap
이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GIF를 만들 수 있는 툴입니다. PC의 스크린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GIF로 만들어서 제공하죠.
만약 온라인 강좌를 만들 생각이라면 이보다 유용한 시각화 도구는 없죠. 당신의 컴퓨터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수강생에게 GIF로 손쉽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과 같은 것을 만들 때도 유용할 겁니다.
아니라면 그저 여러분의 지인들을 웃게 만드는 무언가 재미있는 GIF를 만들 거나요.
placeit.net 역시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흥미로운 온라인 툴입니다. 하지만 단점은 바로 유료라는 점이죠. 그래서 일단 Licecap을 사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2.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전문가가 찍은 고품질의 이미지를 저작권에 구애받지 않고 무료로 얻을 수 있다는 건 굉장한 장점입니다. Unsplash, Pixabay와 같은 대표적인 무료 이미지 사이트들에 들어가면 수많은 무료 이미지를 저작권 걱정 없이 무한정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미지들은 프레젠테이션, SNS 게시물, 뉴스레터, 제품 등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추천드릴만한 웹사이트는 바로 Death to the Stock Photo(deathtothestockphoto.com)입니다. 이 웹사이트에서 구독을 신청하면 매월 20장의 새로운 이미지팩들이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만약 20장만으로 부족하다면, 약간의 금액을 내고 그들의 라이브러리에 접근할 수 있죠.
3. 스크린캐스트를 위한 Screenflow
스크린캐스트는 PC의 화면을 영상으로 보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마찬가지로 PC의 화면을 캡쳐해서 이미지화한 것을 스크린샷이라고 부르듯이 말입니다. 직관적인 UI와 비전문가도 쉽게 배울 수 있는 간편함을 겸비한 Screenflow는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스크린캐스트 소프트웨어입니다.
다만, MAC 전용 소프트웨어라는 점이 다소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Camtasia라는 대체 소프트웨어가 존재합니다.
4. Leadpages
이메일 리스트를 만드는 일은 매우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메일을 일일이 다 수집하고 다닐 수는 없는 노릇이죠. 그렇기 때문에 자동으로 이메일을 수집할 수 있는 리드 페이지의 존재가 필요한 것입니다.
Leadpages(www.leadpages.net)는 바로 이런 리드 페이지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온라인 툴입니다. 리드 페이지는 물론 감사 페이지 혹은 랜딩 페이지 역시 제작이 가능하죠.
5. 구글 설문지
구글 설문지는 완전히 무료로 제공되는 아주 요긴한 기능입니다. 이름 그대로 몇 가지 질문으로 설문지를 구성하고, 이에 대한 답변을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받을 수 있죠. 미리 설문지를 만들고, 필요할 때 언제든 링크를 공유함으로써 설문지를 돌려보세요.
6. Asana
에버노트, 트렐로, 업무를 기록하고 조직화하는 다양한 도구들이 있지만 Asana는 그중에서도 퍽 괜찮은 툴 중 하나입니다. 물론 한글화가 되지 않았다는 단점은 분명 존재하지만, 다른 사람과 협업의 측면에서 Asana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Asana에서는 다른 사람에게 업무를 할당하고, 하위 업무를 만들 거나 마감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이죠.
7. Cueprompter
프롬프터는 아나운서와 같은 사람에게 대본을 보여주는 기계를 말합니다. 만약에 영상 등을 촬영해야하거나, 업무 전화에서 매뉴얼적인 대응을 해야할 때, 프롬프터의 존재는 생각보다 유용합니다.
큐프롬프터(cueprompter.com)는 무료로 제공되는 웹 프롬프터입니다. 그냥 여러분의 대본을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프롬프터가 실행될 때는 위아래 화살표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8. Awesome Screenshot
물론, 스크린샷이나 캡쳐를 하는 건 기본적으로 모든 컴퓨터에 내장되어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스크롤에 구애받지 않고 모든 웹페이지를 한 번에 캡쳐하는 기능은 존재하지 않죠.
그런 점에서 Awesome Screenshot은 웹페이지 전체를 한 번에 캡쳐해주는 고마운 툴입니다.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정작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툴이죠.
9. Canva
캔바(Canva)는 디자이너의 도움 없이 아주 간편하고 빠르게 디자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온라인 툴입니다. 물론 포토샵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이 저렴하고, 구태여 여러분의 창조력을 쥐어짜낼 필요 없이 복수의 템플릿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로 디자이너와 이야기하거나 작업할 수 없을 때는 그야말로 눈물나게 고마운 툴이죠.
10. PDF
PDFescape.com 은 온라인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DF 편집 툴입니다. 주석을 달거나, 메모를 추가하는 등의 작업을 매우 빠르고 간편하게 수용할 수 있는 데에다가, 두 번 말하는 것이지만 무료입니다. PDF 편집이 필요할 때 아주 유용한 툴이죠.
또한 smallpdf.com 은 PDF의 선명함을 해치지 않고 쉽고 빠르게, 그리고 드라마틱하게 PDF의 용량을 줄여줍니다. 또한 PDF를 합치는 등 PDF에 관련한 다양한 기능들을 기본적으로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탁월함에 이르는 가장 빠른 길, 백건필 작가님의 오픈채팅방입니다. 1인지식창업과 자기계발에 대한 모든 강의가 진행중입니다.
URL: https://open.kakao.com/o/gKeqIa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