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디오스 Jan 08. 2024

두 이미지의 공통점을 찾아보세요.

나의 관심사를 알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나의 관심사를 알 수 있다는 건 약간은 낚시성 멘트입니다.  하지만 조금은 알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혹시 낚여서 들어오셨다면 죄송합니다.;;



AI에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입력하는 텍스트를 '프롬프트'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미지 생성 모델 특성상 같은 프롬프트를 넣어도 생성되는 그림은 매번 다릅니다.



위 두 이미지는 ms bing에서 생성한 이미지로 스타일만 조금 다르게 주고 거의 같은 내용의 프롬프트로 생성다.




위 두 이미지의 공통점이 뭘까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한 가지 공통점이 눈에 들어왔는데 여러분은 공통점 하나만 꼽으라면 어떤 걸 꼽으시겠어요?



댓글 다실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정답이 있는데...

오늘 저녁 10시에 '본문 말미'에 넣어놓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정답은...
베개가 두 개라는 겁니다. 시시하죠?^^

방 구조상 한 명이 사는 방 같은데 침대에 베개 두 개가 놓여있더라고요. 저는 나란히 놓인 두 개의 베개가 눈에 들어왔어요.

AI도 아나 봐요. 사람은 혼자보다는 둘이 보기 좋다는 걸요. 이건 농담이고 AI가 침대 위에 베개가 두 개인 이미지를 더 많이 학습해서 그렇겠지요. (좋은 이미지를 많이 학습시켜야 AI도 좋은 걸 배우게 됩니다.)


개 두 개라는 공통점을 발견한 저 자신에게 조금 놀라기도 했고 나는 왜 그게 눈에 들어왔을까 뭐 그런 생각을 좀 해보게 되었습니다.  AI 이미지 커뮤에 올라오는 다양한 이미지들을 보면 사람마다 다양한 취향이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저는 경치나 동물보다는 사람에 조금 더 관심이 있구나  싶었어요. 그래서 베개가 눈에 들어온게 아닐까 싶기도 하고...


그러다 다른 사람들은 어떤 공통점을 발견할까 좀 궁금하기도 해서 이런 글을 올렸는데, 낚시성 제목에도 불구하고  댓글 달아주신 분께 감사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월요일이 다가온다. 뚜벅뚜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