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스터디를 시작하며 쓰는 한 줄 명언

모이는 것은 시작, 같이 머무는 것은 전진, 같이 일하는 것은 성공!

by 아이두
20250323_001742.jpg 성공명언 함께의 힘 한 줄 명언


오랫동안 생각하던 일을 벌였습니다. 바로 직업상담사들과 함께하는 스터디입니다.

몇 해 전 직업상담사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의뢰받았을 때, 내가 나눌 것이 있는지 한참을 고민하고 망설였습니다. 그러다 한 번 하고, 두 번 하고... 이상하리만치 관련된 강의 의뢰가 계속되었습니다. 그래서 직업상담사들에게 내가 가진 경험과 지식을 나눌 수 있겠구나 생각은 했지만 막연한 바람으로 그냥 시간이 흘렀습니다. 우선순위에 있던 다른 일들에 묻히기도 했지만, 마음 한구석에는 늘 하고 싶었던 것이 바로 직업상담사들과의 교류와 성장이었습니다.


올해 직업상담사 카페의 멘토로 함께하게 되면서 카페에 올라오는 글도, 오픈 채팅방의 대화들도 좀 더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무슨 용기였는지 일을 벌이게 되었죠.

놀라운 것은 하루 만에 30명 가까운 직업상담사 선생님들이 신청을 해주신 것입니다. 공익 코칭을 운영하고 독서모임도 하고 여러 모임을 준비하면서 한 번도 받아보지 못한 반응입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성장에 목말라하고 있음을 확인했고, 한편으로는 모임을 여는 사람으로서 어깨가 무겁기도 합니다.


인원이 많다 보니 일정을 잡기도 어려워서 사전모임을 두 번에 나누어 진행하고, 운영방식과 주제에 대한 투표에 투표를 더한 끝에 오늘 드디어 첫 스터디모임을 시작했습니다.

일과를 마친 늦은 시간 온라인상이지만 모두 화면을 켜고 가진 것을 나누는 정말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모였으니 시작이 되었고, 함께하면서 전진할 것이고, 시간이 지나면 각자가 희망하는 성장이 이루어질 것임을 믿으며 나아가려 합니다.

혼자는 힘들지만, 함께는 가능할 것이니까요.


앞으로의 이어질 스터디에 대한 기대로 설레는 밤입니다 ^^


#오픈일기장 #마음조정시간 #하루5분셀프코칭 #스터디의시작 #함께의힘 #같이성장 #배워서나누기

keyword
작가의 이전글나만의 속도로 쓰는 한 줄 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