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모드로 충전완료하고 쓰는 기분명언

행복하다면 기분전환은 필요하지 않아요.

by 아이두
20250427_235405.jpg


모드변환처럼 기분도 버튼 하나로 바꿀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이따금씩 합니다.

행복하다면 모드전환이 필요가 없을까요?

기계가 작동이 잘 안 될 때 재부팅하듯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환경을 바꾸고 주위를 바꾸는 것이 있는데요, 사실 스트레스가 제때 해소되지 못해서 번아웃이 오기 전에 미리미리 대비하는 편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니 행복하더라도 한 번씩 잠시 멈춰 내 기분도 점검하고, 한 번씩 주위도 살펴보면서 모드전환을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몸과 마음이 통해 있듯이, 몸을 움직이면 마음도 움직여서 생각이 전환되고 의지가 생깁니다.

힘들 때 그냥 씨익 한번 웃으며 표정을 바꾸면 부정이 긍정으로 변하는 스위치가 되기도 하구요.

아시겠지만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생이 바뀌는 법이지요.

그렇게 오늘도 이 짧은 글로 저는 호흡을 바꾸고, 리듬을 바꾸고, 감정을 바꿔봅니다.


행복을 결정하는 것은 그저 나의 생각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이따금씩 나쁜 생각이 찾아와서 나를 덮쳐버리곤 합니다.

그럴 땐 다시 에너지를 끌어모아 행복모드로 전환하기 위한 스위치를 누르려 노력해 봅니다.

행복에너지가 급속충전되면 좋겠지만 저속으로 천천히 조금씩 충천해도 뭐 어떤가요?

주말 동안 어렵게 충전한 에너지가 없어지지 않도록 잘 관리하면서 행복 가까이로 한 주를 시작하며 다시 한 발 내딛어 봅니다 ^-^


#주말엔충전 #월요일엔부스트 #모드전환 #일모드변신 #주말끝났다 #마음조정시간 #모드전환시간

keyword
작가의 이전글스터디를 시작하며 쓰는 한 줄 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