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ech Trend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퓨 Feb 14. 2018

갤럭시S9 티저 영상 3편 공개, 이번에는 카메라!

삼성전자는 새로운 스마트폰이 공개되기 전 티저 영상을 공개하는 마케팅 방법을 꾸준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팩 전 이 영상을 기다리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러한 티저 영상들은 제품에 대한 힌트를 담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출시 후 TV CF로 연결되기도 하는데요. 바로 오늘 삼성전자가 3편의 갤럭시S9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위 영상이 그 3편의 티저 영상 중 첫 번째 영상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수영, 롤러코스터, 육상선수, 표범 등 매우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들을 볼 수 있는데요. 마지막에 숫자 9가 나오는 장면을 보면 원안의 윙슈트를 입은 사람이 매우 천천히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이미 전해드린 것처럼 이번 삼성전자 갤럭시S9 모델이 슬로모션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숫자 9를 통해서 이번 언팩 모델이 갤럭시S9 모델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두번째 티저 영상은 저조도 촬영을 강조한 영상이었습니다. 영상으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두운 길, 갈대밭, 숲 그곳에서 인물과 동물 등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마지막에는 숫자 9 안에 있는 사슴이 밝게 표현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 갤럭시S9 모델이 저조도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 문제없이 촬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삼성전자는 힌트를 직접적으로 제공하지는 않았는데요. 최근에는 이처럼 조금 더 명확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갤럭시S9 티저 영상입니다. 이 영상은 인물이 다양한 기분을 표현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마지막에는 인물이 얼굴이 캐릭터로 표현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3D 이모지 기능을 제공할 것을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삼성전자 언팩 앱에 보면 행사 시간과 장소 등을 AR 기능을 통해서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티저 영상에서 보여주고 있는 3D 이모지 기능을 이러한 AR 기능이 접목된 기능이 아닐까 하는 예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지난 삼성전자 갤럭시S9 초대장에서 이미 삼성전자는 이번 모델에서 카메라를 강조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이번 티저 영상 모두 슬로 모션, 저조도, 3D 이미지 등 카메라의 기능에 집중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전해지고 있는 갤럭시S9 모델의 카메라는 3단 적층 CMOS 이미지센서 아이소셀을 장착하고, F1.4 또는 1.5 ~ 2.4 가변 조리개를 탑재하며, 갤럭시S9 플러스 모델은 듀얼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펙을 바탕으로 슬로모션, 저조도 촬영, 광학줌, 인물로 표현되는 3D 이미지 기능 등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9 모델의 공개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현지 시간 기준 2월 25일 오후 6시입니다. 현재 예상은 언팩 후 바로 예약 가입을 시작한 후에 3월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제가 2월 25일 언팩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기 때문에 이번 티저 영상에서 보여준 카메라 기능들이 실제로 사용했을 때 어느 정도 차별성이 있는지 직접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