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말 출시된 샤오미 미패드4 모델을 구입해서 만나봤습니다.
오랜만에 샤오미 모바일 제품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바로 지난 6월 말 샤오미가 공개한 태블릿PC 미패드4 모델인데요. 최근 국내에서 모바일 배틀그라운드가 인기를 얻으면서 이 게임을 즐기기 위한 태블릿PC를 찾는 분들에게도 잘 어울릴 것 같아서 구매를 해 봤습니다. 과연 어떤 제품인지 직접 만나본 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미패드4 모델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영상으로도 담아봤습니다. 언박싱 과정부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모습까지 담아봤으니 영상으로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이 제품이 발표 후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은 이유는 바로 가성비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서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겠지만 스냅드래곤 660을 탑재한 괜찮은 스펙을 가지고 있으면서 RAM 3GB, 저장공간 32GB 모델의 가격이 1099위안 (약 187,000원)에 출시되었습니다. (RAM 4GB 모델 약 238,000원, LTE 모델 약 255,000원)
현재 해외 직구의 경우 22만 원대에서 구매할 수 있더군요. 전 초기에 바로 구매를 해서 좀 더 높은 가격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그간 만나본 샤오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심플한 패키지를 가지고 있으며, 구성품은 본체와 전원 어댑터와 전원 케이블이었습니다. 샤오미 미패드4 모델은 USB Type-C를 지원하고 있으며, 전원 어댑터는 중국용이 들어 있으니 다른 어댑터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샤오미 미패드4 모델은 8인치 1920 x 1200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 태블릿PC입니다. 두께는 7.9mm로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유사한 슬림한 두께를 가지고 있으며, 무게는 342.5g으로 가벼운 무게이기 때문에 휴대성이 좋은 태블릿PC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매트한 느낌의 후면 컬러는 골드와 블랙 두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왼쪽 상단에는 1300만 화소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고,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입니다. 전체적으로 만듦새에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이 모델은 중국 롬 제품이기 때문에 언어를 영어로 설정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앱은 한글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사용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설정을 마친 후에 설정에 들어가 보면 스냅드래곤 660, RAM 3GB, 저장공간 32GB, 6000mAh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RAM 4GB, 저장공간 64GB 모델도 출시되어 있습니다.
Antutu 벤치마크를 돌려본 결과인데요. 20만 원대 태블릿PC이지만 스냅드래곤 660을 탑재하고 있어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중국 롬 제품이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직접 설치를 해야 합니다. 샤오미 관련 커뮤니티 등에서 검색을 하면 어렵지 않게 구글 앱들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요.
서두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을 즐기기 위한 태블릿PC를 찾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플레이를 해본 결과 화면 설정은 HD까지, FPS는 높음까지 가능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비해 로딩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접속 후 플레이를 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번 만나본 샤오미 미패드4 모델은 상대적으로 적은 부담으로 구매를 해서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고, 성능도 괜찮은 태블릿PC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중국롬 제품만 출시되어 있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을 직접 설치를 해야 하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가성비를 가지고 있어 당분간 직구 인기 태블릿PC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