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 리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퓨 Jul 12. 2018

다시 한번 가성비! 샤오미 미패드4 후기

지난 6월 말 출시된 샤오미 미패드4 모델을 구입해서 만나봤습니다.

오랜만에 샤오미 모바일 제품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바로 지난 6월 말 샤오미가 공개한 태블릿PC 미패드4 모델인데요. 최근 국내에서 모바일 배틀그라운드가 인기를 얻으면서 이 게임을 즐기기 위한 태블릿PC를 찾는 분들에게도 잘 어울릴 것 같아서 구매를 해 봤습니다. 과연 어떤 제품인지 직접 만나본 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미패드4 모델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영상으로도 담아봤습니다. 언박싱 과정부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모습까지 담아봤으니 영상으로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이 제품이 발표 후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은 이유는 바로 가성비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서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겠지만 스냅드래곤 660을 탑재한 괜찮은 스펙을 가지고 있으면서 RAM 3GB, 저장공간 32GB 모델의 가격이 1099위안 (약 187,000원)에 출시되었습니다. (RAM 4GB 모델 약 238,000원, LTE 모델 약 255,000원)


현재 해외 직구의 경우 22만 원대에서 구매할 수 있더군요. 전 초기에 바로 구매를 해서 좀 더 높은 가격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그간 만나본 샤오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심플한 패키지를 가지고 있으며, 구성품은 본체와 전원 어댑터와 전원 케이블이었습니다. 샤오미 미패드4 모델은 USB Type-C를 지원하고 있으며, 전원 어댑터는 중국용이 들어 있으니 다른 어댑터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샤오미 미패드4 모델은 8인치 1920 x 1200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 태블릿PC입니다. 두께는 7.9mm로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유사한 슬림한 두께를 가지고 있으며, 무게는 342.5g으로 가벼운 무게이기 때문에 휴대성이 좋은 태블릿PC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매트한 느낌의 후면 컬러는 골드와 블랙 두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왼쪽 상단에는 1300만 화소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고,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입니다. 전체적으로 만듦새에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이 모델은 중국 롬 제품이기 때문에 언어를 영어로 설정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앱은 한글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사용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설정을 마친 후에 설정에 들어가 보면 스냅드래곤 660, RAM 3GB, 저장공간 32GB, 6000mAh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RAM 4GB, 저장공간 64GB 모델도 출시되어 있습니다. 


Antutu 벤치마크를 돌려본 결과인데요. 20만 원대 태블릿PC이지만 스냅드래곤 660을 탑재하고 있어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중국 롬 제품이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직접 설치를 해야 합니다. 샤오미 관련 커뮤니티 등에서 검색을 하면 어렵지 않게 구글 앱들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요.



서두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을 즐기기 위한 태블릿PC를 찾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플레이를 해본 결과 화면 설정은 HD까지, FPS는 높음까지 가능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비해 로딩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접속 후 플레이를 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번 만나본 샤오미 미패드4 모델은 상대적으로 적은 부담으로 구매를 해서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고, 성능도 괜찮은 태블릿PC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중국롬 제품만 출시되어 있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을 직접 설치를 해야 하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가성비를 가지고 있어 당분간 직구 인기 태블릿PC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애플워치 시리즈3 배터리 테스트! 아이폰 없는 하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