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 리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퓨 Sep 02. 2018

LG G7 새로운 모델들! One, Fit 만나보다!

IFA 2018 현장에서 LG G7 One, Fit 모델을 만나봤습니다

세계 3대 IT 전시회 중에 하나인 IFA 2018이 현재 진행중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새로운 모델들을 선보였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LG전자 전시관에서 만나본 LG G7 One (원) 그리고 Fit 모델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LG G7 One 그리고 Fit 모델이 어떤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지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동영상으로도 담았습니다. 위 동영상으로 이 제품들을 만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IFA 2018 행사 전 LG전자가 보도자료를 통해서 이 제품들을 공개했을 때 더 큰 관심을 받은 제품은 바로 안드로이드원 스마트폰인 LG G7 One 모델이었습니다. 스냅드래곤 835가 적용된 플래그십 스펙을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원 제품이라는 점도 관심을 받은 이유인데요.

직접 현장에서 만나본 제품의 디자인은 보시는 것처럼 LG G7 모델과 거의 동일했습니다. 7.9mm의 슬림한 두께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으며, 뉴세컨드 스크린이 있는 6.1인치 QHD+ 풀비전 디스플레이도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다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원 로고가 적용된 후면의 매트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색상은 뉴 오로라 블랙, 뉴 모로칸 블루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1600만 화소 싱글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LG G7 One 모델은 측면에는 구글 어시스턴트 전용 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 모델이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구글 안드로이드원 제품으로 순정 OS를 사용하고 있으며, 구글이 OS 업그레이드를 담당한다는 점입니다. 


LG G7 One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835,  RAM 4GB, 저장공간 32GB, 3000mAh 배터리, 1600만 / 800만 화소 카메라, 안드로이드 8.1 오레오입니다. 과연 안드로이드 9.0 파이로 언제 업그레이드될지도 궁금해지는 모델이네요. 기타 붐박스 스피커, 브라이트 카메라, DTS:X 3D 사운드, Hi-Fi 쿼드 DAC 등은 LG G7 ThinQ 모델과 동일합니다. 


LG G7 One 제품이 안드로이드원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면, LG G7 Fit 모델은 G7 ThinQ 모델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유지하면서 일부 스펙을 낮춘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가격이 가장 중요한 변수가 될 제품입니다.    


제품 후면은 One 제품과 달리 보시는 것처럼 빛이 반사되는 소재가 적용되었으며, 뉴 오로라 블랙, 뉴 플래티넘 그레이 2가지 색상이 출시됩니다. 후면에는 싱글 16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전면에는 8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스냅드래곤 821, RAM 4GB, 저장공간 32GB, 3000mAh 배터리,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 붐박스 스피커, 구글 렌즈, 32bit Hi-Fi 쿼드 DAC 등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AP, 카메라 등의 LG G7 ThinQ 모델에 비해서 다운그레이드 되었기 때문에 이 부분이 가격이 어떻게 반영될지 궁금해지는 모델이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LG전자 전시관에서 먼저 만나본 LG G7 One (원), Fit 모델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두가지 모델 중 LG G7 One 모델 안드로이드원 제품이라는 점 덕분에 국내 출시 여부에도 관심을 두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추가적인 소식을 듣게 되면 다시금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IFA 2018 현장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갤럭시워치 46mm, 42mm 3가지 색상 만나보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