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인덱스 데이터로 살펴본 이달의 인기 앱과 모바일 게임은?
오늘은 모바일인덱스 데이터로 인기 앱과 게임 순위를 정리해보겠습니다.
5월에는 종합소득세 ・ 지방소득세 신고 기간을 맞아 홈택스, 삼쩜삼이 나란히 급상승 앱 순위 1,2위를 차지했습니다. 홈택스는 4월 대비 무려 사용자 수 308만 명이 증가했으며, 간단 세금 환급서비스로 화제가 된 삼쩜삼 또한 121만 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를 살펴보면, 금융 업종에서는 삼쩜삼, 토스, NH올원뱅크 순으로 신규설치 건 수 가 높았습니다. 식음료 업종에서는 알뜰소비 트렌드의 영향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올웨이즈가 신규설치 59만 건 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월에는 지난 4월 출시한 붕괴:스타레일이 사용자 수 79만 명을 달성하며 5월 게임 사용자 수 10위에 등극했습니다. 이는 역대 흥행한 서브컬처게임 중 3번째 규모에 달하는데요.
서브컬처게임의 흥행이 계속되면서, 스마일게이트, 빅게임스튜디오, 나딕게임즈, 네오위즈 등 여러 게임사들도 잇따라 서브컬처게임을 출시하고 있는 것을 보면 이제 서브컬처가 주류게임으로 확실히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4월 27일 출시한 위메이드의 신작 '나이트크로우'가 리니지M을 게임 매출에서 제쳤습니다.
5월 게임 매출 순위 1위로 등극하며, 무려 103단계를 한번에 치고 올라갔는데요. 다만, 게임의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라 6월에도 꾸준하게 매출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