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지에이웍스 Jul 25. 2023

교차 사용자란? 교차 사용자를 통한 경쟁앱 분석

길고 짧은 건 대봐야 안다! 내 고객은 어떤 앱을 더 사용할까?



내 앱 VS 경쟁앱, 교차 사용자를 통한 경쟁앱 분석


내 앱과 경쟁앱을 동시에 사용하는 고객들은 어떤 앱을 더 많이 더 자주 사용할까요? 


국내 OTT 사용자 수 1위를 기록 중인 티빙과 2위 웨이브를 비교해 보면

사용자 수는 티빙이 앞서고 있지만 1인당 월평균 사용일 수, 사용시간에서는 웨이브가 소폭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콘텐츠를 중심으로 사용자를 끌어모은 티빙과 공중파 채널의 실시간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웨이브의 서로 다른 특성들로 인하여 이러한 차이들이 발생한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처럼 사용자 수 자체만으로도 마케팅 전략에 있어 매우 중요한 지표이지만 교차 사용자의 실제 트래픽을 

확인하여 나의 진짜 경쟁앱은 누구이고 이를 대비하기 위해 앞으로 어떤 전략을 짜야 하는지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주요 모바일 업종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앱들의 교차 사용자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더 많은 업종의 교차 사용자 분석은 하단 전체 리포트 링크를 통해서 무료로 확인해 보세요~! 





직방 VS 네이버부동산, 사람인 VS 잡코리아, 리니지M VS 나이트 크로우 등 
더 많은 교차 사용 분석은 하단 전체 리포트 다운로드를 통해 무료로 확인 가능합니다. 


무료 전체 리포트 보러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제 2의 쿠팡, 토스라고? 2023 라이징 앱 TOP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