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도형 Oct 27. 2015

경험은 돈이 아니라 의지로 한다

나는 경험주의자

나는 경험주의자를 추구한다.

그래서 이런 저런 경험을 많이 해보려고 했는데  그중 생각나는 것 몇 개를 정리해본다.


연극

- 네이버 카페의 한 연극 카페에 가입을 하고 한동안 활동을 했었는데 대학로 소극장에서 공연했던 나생문에서 판관 3 역할을 맡았었다. 대사는 이렇게 시작되었다. "네 이놈 네 죄를 네가 알렸다."


살사

- 한동안 꽤 열심히 했었다. 카페 몇 주년 행사에서 공연도 했었는데 특별한 경험이었다. 공연 전에 떨림.. 무사히 마친후에 느낄 수 있던 환희.. 그렇지만 역시나 태생이 몸치라서 그런지 실력이 잘 늘지 않아서 몸이 고생했다. 


탱고

- 조금 배워봤는데 나름 매력적인 춤이었다. 살사에 비해서 그리 다이내믹하지는 못하지만 묘한 매력이 있던 걸로 기억한다.


카트

- 넥슨의 카트라이더를 생각하면 된다. 탄천에서 몇 번 타 보고 태국에서도 타 봤는데  게임하는 것보다 실제 타 보는 것이 훨씬 재미있다. 드리프트는 쉽게 안된다.


승마

- 승마를 배울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 그래도 알아보면 몇 군데 있는데 처음 배우고 왔던 날 엉덩이가 무척 아팠던 기억이 난다. 까져서 피가 났었던 듯? 그리고 허벅지도 많이 힘들어했다.


스쿠버다이빙

- 배낭여행 중에 뭔가 하나를 건져보고 싶은 생각에 선택했던 것이 스쿠버 다이빙이다. 어디선가 봤는데 우주 유영과 가장 비슷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이 스쿠버 다이빙이라고 했다. 우주로 나가 보는 것은 힘들것 같아서 스쿠버 다이빙을 하게 되었다. 배낭여행 중에 여러 포인트에서  다이빙했던 기억.. 그리고 나중에 다녀온 시밀란 리브어보드 경험은 잊을 수 없다. 스쿠버 다이빙은 또 하나의 세계를 발견했다는 느낌을 줬다.


만화 시나리오 작가 양성과정

- 우리 만화 연대에서 했던 수업인데 약 4개월 정도 진행되었다.  수업을 수료한 다음에도 몇몇 멤버들과는 한동안 모임을 꾸준히 가지면서 이런 저런 시도를 했었다. 데뷔는 소수만 할 수 있었지만 ㅜ_ㅜ


동남아 8개월 배낭여행

- 경력이 10년 차 정도 되었을 때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고민을 위해 혼자 떠났다.. 고 말하고 놀러 갔다. 지금 생각해도 너무 잘한 선택이었던 것 같다. 삶이 팍팍할 때 여행의 추억을  떠올리다 보면 즐거워진다. 언제 또 갈 수 있을지 모르겠다. 


위와 같은 경험을 해봤다고 혹시 집이 경제적으로 풍족했던 것 아니냐는 생각을 할 수 있겠지만 전혀 그렇지 않았다. 대학교 때 집이 부도가 나서 빚쟁이에 쫓겨 친구네 집에서 꼽사리로 살았던 경험도 있고, 서울에 올라와서는 한 동안 하루에 한 끼밖에 먹지를 못해 몸무게가 53킬로그램까지 나갔던 적도 있다. (지금은 많이 불어서 60 중반대 ㅠ_ㅠ)


경험은 돈이 아니라 의지로 하는 것 같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