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가 '상상'하는 대로 된다

<상상의 힘> 네빌 고다드 지음, 서른세개의 계단 출판

by 여행하는 그리니
우리는 우리가 상상한 대로 됩니다. 우리 인생의 역사를 결정하는 것은 바로 우리자신입니다. 우리가 상상의 삶에 눈뜨게 될 때 다음의 사실을 알게 됩니다. 무언가를 상상하면 그렇게 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진실한 판단은 외부 현실에 맞춰서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상상의 진리를 깨달은 사람은 눈에 보이는 감각적 외부 세계인 현실을 부정하지 않습니다. 단지 끊임없이 상상하는 내부 세계가 감각적인 외부 세계를 불러오는 힘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뿐입니다. 그는 외부 세계와 그곳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이 상상의 내부 세계가 투영된 것으로 보며, 이 모든 것은 상상 속에서 일어나는 정신적 활동이 구현된 것으로 봅니다.


결말의 관점에서 생각함으로써 비전을 실재로 바꾸어야 합니다. 상상을 통해서 어떤 상태에 집중하고 그 상태에서 세상을 바라봐야 합니다. 결말의 관점에서 생각한다는 것은 소망이 이루어진 세상을 강하게 인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목표를 소망이 이루어진 모습으로 만드십시오.


인생의 목적을 가지는 것은 중요합니다. 목적이 없는 삶은 우리를 방황하게 만듭니다. 여러분의 목적을 뚜렷하게 만들 때, 여러분은 그것을 원해야만 합니다. 이런 삶에 대한 열정적인 방향성이 부족하다면 우리는 원하는 바를 이루지 못합니다. 소망이 존재하는 이유는 상상의 활동으로 충족되기 위해서입니다.


내면의 대화는 상상이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데 이 활동이 삶의 환경을 불러옵니다. 대체로 사람들은 내면의 대화를 완전히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자신을 환경의 창조자가 아닌 피해자로 봅니다. 의식적으로 환경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의식적으로 내면의 대화를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야 하고, 침묵속의 소리를 소망이 이루어진 상태와 일치시켜야 합니다.


-<상상의 힘> 네빌 고다드 지음, 서른세개의 계단 출판




나는 내가 '상상'하는 대로 된다. 외부 세계인 현실은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상상으로 창조된 세계이다. 외부세계와 그곳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나의 상상이 투영된 세계이며, 상상은 외부세계인 현실을 창조하는 힘이다.

하지만 우리는 외부세계가 나와 별개로 따로 떨어져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나는 그 세계 안에 태어나 살다 죽는 존재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진실은 반대다. 내가 존재하고 나의 상상으로 창조된 외부세계인 현실이 존재한다. 나와 외부세계는 따로 떨어져 별개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이다. 외부세계인 현실은 내 상상으로 창조된 것이다.


세상을 아름답게 보는 이에게는 아름다운 세계가 창조되고, 세상을 지옥으로 보는 이에게는 지옥이 창조된다. 천국도 지옥도 자기가 만든다. 모두 그 사람의 상상의 결과물이다. 그러므로 나는 내가 '상상'한대로 된다. 상상의 힘을 깨닫고, 그 힘을 제대로 사용해야만 내가 바라는 삶을 살 수 있다.


상상의 힘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결말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참여자'가 되어야 한다. 상상을 통해서 이미 그곳에 있어야 한다는 말이다. 상상을 통해서 그 상태에 집중하고 그 상태에서 세상을 바라본다. 소망이 이루어진 세상을 강하게 인식하고, 결말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바라본다. 자신이 원하는 생각을 습관적으로 꾸준히 하면 반드시 그 생각을 이룰 수 있다. 내가 바라는 것이 이미 이루어졌다는 결말의 관점에서 생각하기. 그것이 상상을 제대로 활용하여 세계를 창조하는 방법이다.


나는 인생의 목적이 있는가. 내 인생의 목적은 무엇인가. 목적있는 삶은 삶에 대한 열정을 일으키고, 마음을 한 곳에 집중하게 한다. 삶의 확실한 목적이 있는 사람은 방황하지 않는다. 삶의 사소한 문제들에 흔들리지 않는다. 정신을 한 점에 집중하여 원하는 것을 향해 바르게 나아간다. 그리고 외부세계인 현실을 스스로 창조한다. 나는 환경의 피해자가 아닌 창조자이다. 의시적으로 환경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내면의 대화를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고, 소망이 이루어진 상태속에서 상상한다. 삶의 목적을 나 자신과 동일시하고, 그것이 이루어졌다는 느낌 속에서 살아간다. 내가 원하는 소망이 이미 이루어졌다. 결말의 관점에서 나는 모든 것이 이루어졌음을 느끼고 그 행복한 느낌 속에서 산다.


나는 지금 어떤 생각에 집중하고 있는가.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 결말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것에 집중하자. 나의 소망이 이루어진 느낌을 만끽하자. 적극적으로 상상력을 활용하여 내가 이미 되고 싶은 존재가 되었다고 확신하자.


나는 내가 '상상'하는 대로 된다.

세계는 내가 '상상'하는 대로 창조된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즐겁고 즐겁다, 정말로 즐겁다' 라는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