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금 거북이 Oct 22. 2021

내 결정이 맞기를 바라면서

셀트리온 추가 매수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금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위의 문구는 황금 거북이 유튜브 영상의 오프닝 문구라서 매번 쓰는 것이지만, 황금 거북이의 투자 성향을 잘 나타낸다고 생각합니다.


투자를 할 땐 원칙을 지켜서 투자를 하면 손해를 거의 보지 않습니다.

황금 거북이 투자 기준 4가지를 충족하는 회사에만 나의 피 같은 자산을 투자하는 편이지요.


그런데 그 원칙을 깨고 큰 금액을 투자한 종목이 있습니다. 바로 셀트리온입니다.

셀트리온은 미래 성장성이 높고, 5년 연속 당기 순이익을 기록하면서, 재무 안정성을 갖춘 회사입니다. 다만 황금 거북이의 4가지 투자 기준 중 하나인 배당금을 주지 않는 제약 바이오 관련 회사입니다.


문제는 이전에 셀트리온에 투자를 해서 수익을 본 기억이 있기 때문에 투자 기준이 분명 전부 충족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비중을 높였다가, 여러분도 잘 알고 있듯 셀트리온 주가 하락폭이 다른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들보다 높습니다.


다른 종목들이 5% 떨어지는 동안 연초 대비 40% 넘게 하락한 상태입니다. 물론 그보다는 낮은 금액에 매수를 했기 때문에 마이너스가 큰 것은 아니지만 금액이 크기 때문에 내 계좌에 찍히는 평가 손실은 큰 편입니다.


그래도 예전부터 분석을 해왔고, 현재 주가가 저평가 구간에 들어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추가 매수를 결국 결정했습니다.


이 결정이 틀렸다고 해도, 장기적으로 제약 바이오 주식은 4차 산업에 맞는 산업 중 하나이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4차 산업 시대에는 반도체를 사용하는 전자 제품이 많아질 것이고, 전기 자동차가 대중화가 될 것이며, 사람들의 수명도 길어지면서 제약 바이오산업도 증가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셀트리온 같은 경우 매출액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연구 개발 활동에 높은 금액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매면 그 금액이 상승하고 있기도 합니다.


매출액 역시 상승 추세를 그리고 있습니다. 다만 매출액이 3배 늘어나는 동안 주가가 5배가 늘어났으니 이 부분은 고평가가 됐다고 볼 수 있겠지요.


오징어 게임에 나온 001 오일남 할아버지가 말한 것이 생각납니다.

나 너무 무서워, 이러다가 다 죽어.


다행스럽게도 신용과 대출을 이용해서 투자를 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떨어지면 마음은 아프겠지만, 상장 폐지만 되지 않는다면 버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배당주 주식 유튜버 황금 거북이입니다.

https://youtu.be/qB0L6bDNaXg

작가의 이전글 카메라 렌즈 전문 회사 + 배당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