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금 거북이 Oct 22. 2021

카메라 렌즈 전문 회사 + 배당주

삼양옵틱스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금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오늘은 이름처럼 배당주를 보는 관점에서 이야기할 생각을 하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동안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라고 하지만, 최근에 글을 올린 회사들이 배당금을 1%대 수준으로 낮게 주는 회사만 언급해서 배당주 유튜버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다시 이런 주식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번에 분석할 종목은 삼양옵틱스입니다. 비록 시가총액이 1,000억대 수준이라 작은 소형 주식이라 별로라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5년 연속 당기 순이익을 내는 알짜 기업 중 하나입니다.


시가총액이 낮은 기업이 5년 연속 당기 순이익을 낸다는 것과 부채 비율이 100% 미만이라 재무적 안정성이 높아서 코스닥 상장된 회사라도 재무적으로 튼튼한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면 2020년 매출액이 감소해서 무슨 일이 있나 생각해보면 수출 비중이 높기 때문에 카메라 렌즈를 수출하는 입장에서 코로나로 인해 야외 활동이 적어서 감소했지만, 2021년 들어와서 분기 매출이 회복되는 것을 보면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삼성전자가 배당을 분기마다 지급하는 것처럼 삼양옵틱스도 3개월마다 배당금을 지급하는 분기 배당을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속으로 배당을 지급한 지 7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높은 배당 성향을 보이면서 주주 친화적인 회사 이미지가 강해서 앞으로 좋은 배당주로 남을 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 주가가 조금 상승한 상태라 황금 거북이라면 지금 당장은 매수하기 어렵지만, 기회가 된다면 삼양옵틱스 주식을 매수해서 장기 보유 계좌에 따로 담아두고 싶네요.


브런치에 쓴 내용이 짧지만, 아래 내용에서 더 다양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배당주 유튜버 황금 거북이입니다.

https://youtu.be/v5e5JZs2ZMM

작가의 이전글 사업이 이지(easy) 하지 않은 지주회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