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금 거북이 Oct 25. 2021

결국 주식은 물리면서 사는 것

황금 거북이가 다시 매수 시작한 주식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금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배당주 외길을 걷고 있어서 다른 주식 유튜버에 비해 인기가 없지만, 그래도 조금씩 구독자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거북이처럼 성장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오늘 떨어진 주식을 매수해서 내일 크게 상승한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내가 신도 아니고, 그 어떤 사람도 내일 해당 주식이 오를지 내릴지 알 수는 없습니다.


주식 시장에는 수많은 이유로 주식이 오르기도 하고, 내리기도 하기 때문이지요. 몇 가지 오를 이유가 있다고 해도, 시장 전체가 수급이 좋지 않아 하락할 수도 있는 것이 주식 시장입니다.


그렇다면 좋은 주식을 어떻게 매수를 해야 할까요?

답을 명쾌하게 낼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주식은 물리면서 매수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물리는 것은 조금은 덜 물리고, 남들보다 덜 물리는 가격을 찾아 매수하는 것이 계좌 수익률에 더 좋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계속 하락 추세를 그리고 있습니다. 일시적인 조정이 아니라 하락 추세입니다. 2020년에 너무 큰 상승을 해서 그런 것일까요? 아니면 사람들의 기대가 높아졌기 때문일까요? 주식 시장에는 언제나 오르고 내리고 가 있는 것이지만, 우리나라 시가총액 1위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하락하는 바람에 같은 업종이나 연관 업종에 있는 종목들도 함께 떨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삼성전기가 그렇습니다. 사실 삼성전기 종목은 황금 거북이 주식 유튜브를 시작하게 된 계기 중 하나입니다.


평화롭게 다른 사람들의 주식 유튜브를 시청하면서 어떤 유튜버가 삼성전기가 19만 원이 넘어가는 시기에 앞으로 더 오를 주식이라면서 지금 투자해도 나쁘지 않다고 언급을 합니다.


하지만 그 당시 주식 유튜브를 하지 않고 있던 황금 거북이는 지금 시점은 조금 고평가 된 부분이 있어서 하락을 맞이하면 크게 손해를 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사람도 있고, 저런 사람도 있는데, 그럼 나도 주식 유튜버를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영상을 만들기 시작했지요.


삼성전기는 정말 좋은 주식이 맞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주식이라고 해도, 내가 투자해서 오랫동안 계좌에 파란 불이 가득하다면 그건 좋은 주식이 아닐 것입니다.


오히려 마음이 오랫동안 아파서 정신 건강에도 좋지 않을 테니까요.


아무튼 삼성전기 주식은 지금 주가 수준으로 본다면 저평가 구간에 내려온 것은 맞습니다. 그래서 황금 거북이도 투자를 시작했지요. 저만 투자를 한 것이 아닌 황금 거북이의 가족도 투자를 함께 했습니다.


주식 유튜브 영상을 만들면서 내가 좋다고 말한 종목을 본인이 사지도 않고 이래라저래라 말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좋다면 본인이 사야겠지요.


그렇지만 주식 투자에 있어서 주식 유튜브 채널을 보고 100% 믿고 매수 매도 단추를 누르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언제나 매수 매도 단추를 직접 누른 본인에게 있는 것이지요.


이야기가 길어졌지만, 삼성전기에 대해 황금 거북이의 다른 내용도 함께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눌러 주세요. 배당주 외길을 걷고 있어서, 인기는 없지만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주식 유튜버 황금 거북이입니다.

https://youtu.be/3mw_FVT5Hpw

작가의 이전글 로봇팔과 메타버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