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금 거북이 Apr 24. 2022

NICE 돈 나오는 정보 주주총회 참석

NICE 지주회사 주주총회 참석한 황금 거북이

안녕하세요. 제목부터 자극적인 돈 나오는 주식 정보 NICE 주주총회에 참석한 배당주 주식 유튜버 황금 거북이입니다.


여의도에 있는 NICE 빌딩에 주주총회에 참석하러 방문을 했습니다. 대체로 비슷한 분위기의 주주총회를 볼 수 있었는데요.


지주사인 NICE 같은 경우 52주 최저가 근처에서 맴돌고 있지만, 황금 거북이가 좋아하는 배당 주식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지요.


2년째 하락 추세를 그리고 있어서 거북이 같은 하락을 하고 있는데요.

주가 변동성은 높지 않지만, 최근 2년 동안의 주식 차트에서 보면 고점 대비 30% 이상 하락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주주총회장에서 대부분 들을 수 있던 대사가 있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 연속으로 당기 순이익"을 낼 수 있다는 점과 NICE 같은 경우 배당 지급도 가능했다는 부분을 언급했었죠.


외형적인 성장은 했지만, 주가는 그에 맞게 성장하지 않았는데요. 아무래도 NICE가 지주회사다 보니 자회사의 사업 영향을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20년부터 아픈 손가락이었던 독일 비비에스는 지분 정리가 끝났지요. (적자 회사)

그리고 엘엠에스 같은 경우 상장 예비 심사를 위한 지정 감사도 받은 상태입니다.


엘엠에스는 여전히 적자 상태이지만, 그 이유는 2021년 발생한 원재료 상승 문제로 고정비가 상승했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2021년의 매출액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을 보면 다른 한편으로는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비비에스와 엘엠에스 적자 규모가 있어서, NICE(나이스) 회사 자체에 지주사 할인이 받은 것이지요. 지금은 악재가 어느 정도 해소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황금 거북이 영상을 보시면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지만, 글이 길어지면 여러분이 이 글을 전부 읽을지도 궁금하기는 합니다.


주요 주주 65%에 유통 주식이 35%라서 유통 주식 물량이 적어서 주가 변동성은 낮지만, 재무제표상이나 배당 지급 능력으로 본다면 좋은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악재가 나올 만큼 다 나온 상태라서 하락보다는 상승을 점치고 있는 중이죠.

현재 주가도 저평가 구간이라서 매력적이라고 생각되네요.


물론 모든 투자의 책임은 매수 매도 단추를 누른 본인에게 있음을 잊지 말아 주세요.

배당주식을 매수하면서도 직접 주주총회에 방문하면서 궁금한 부분을 해소하고, 투자를 해야 조금 더 정확한 종목 분석이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아래의 영상을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https://youtu.be/UMMrjsWYEuc

감사합니다.

배당주 주식 유튜버 황금 거북이의 NICE(나이스) 지주회사 주주총회 참석 후기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상승 가능성에 투자하는 아이퀘스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